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진지역 베이커리 특집] 각양각색 빵의 매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일 구운 따끈따끈한 빵
수년 연구 끝에 빵 개발하기도

수청동 독일빵집

32년 전통의 독일빵집의 대표 빵은 ‘해나루 꽈배기’다. 해나루쌀을 주재료로 사용하는 해나루 꽈배기는 갓 튀기면 바삭하고, 식으면 쫄깃하다. 가격은 꽈배기 하나에 500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많으면 하루에 1000개 이상 판매될 만큼 당진시민들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찾는다. 독일빵집에서는 해나루 꽈배기를 비롯해 단호박으로 만든 롤 치즈 빵, 시금치를 갈아 넣고 크림치즈를 첨가한 뽀빠이빵 그리고 특허까지 낸 청삼쿠키와 청삼빵 등 다양하다.

▪문의: 356-0403
▪위치: 밤절로 168

수청동 식빵 굽는 남자

식빵 굽는 남자에서는 천연발효종과 우유버터를 사용해 빵을 굽는다. 종류로는 블루베리·모카·밤·인절미 식빵 등 20여 가지에 이른다. 그중에서도 밤 식빵과 초코 식빵, 연유 식빵, 고구마 식빵, 커스터드 식빵은 손님들에게 인기가 좋다. 이곳에서는 매일 오전 8시를 시작으로 시간대별로 빵을 구워, 그날 바로 구운 식빵을 먹을 수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종류의 식빵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 010-5413-0765
▪위치: 밤절로 146 101호

시곡동 오페라빈로스터스

시곡동에 위치한 오페라빈로스터스에서는 매장에서 직접 천연발효 빵을 만든다. 여러 종류의 식빵을 비롯해 앙버터, 프레첼, 스콘, 브라우니 등 총 25가지의 다양한 빵이다. 그중 직원들의 추천 메뉴는 앙버터와 프레첼이다. 앙버터는 식빵에 팥앙금과 고메버터를 넣어 맛이 좋고, 프레첼은 짭쪼름하면서 고메버터를 사용해 풍미가 깊다. 한편 아침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문이 열려 있어 언제든지 빵을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504-0544-0416
▪위치: 서해로 6260

송악읍 기지시리 우리동네식빵

우리동네식빵의 대표 메뉴는 알밤이 박힌 밤식빵, 초코가 가득 들어간 초코식빵, 치즈로 고소함이 가득한 치즈식빵 이 세 가지다. 이밖에 안에도 겉에도 쿠키가 있어 고소하고 바삭한 비스킷 식빵, 나오자마자 품절될 정도로 인기인 크렌베리 크림치즈 식빵, 크렌베리와 호두가 들어간 식빵 등 10가지가 넘는 식빵들이 판매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유기농 밀가루와 트랜스지방이 없는 우유 버터를 사용한다. 또한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한다. 때문에 새벽 4시면 매장에 나와 빵을 굽기 시작해 오전 11시경과 오후 2시경에 각 한 차례씩 빵을 구워 판매하고 있다.

▪문의: 358-1349
▪위치: 송악읍 반촌로 56-57 102호

송악읍 중흥리 빵굽는마을

송악읍 중흥리에 위치한 빵굽는 마을은 강석희‧최정숙 부부가 25년 간 운영하고 있는 빵집이다. 빵굽는마을은 당진 시내에서 차로 20분 이상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모르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토박이들이 인정하는 빵집이라고. 

빵굽는마을에서는 찹쌀꽈배기와 야채고로케가 유명하다. 찹쌀꽈배기에는 찹쌀을 많이 넣어 쫀득한 식감을 살렸으며, 야채고로케 역시 푸짐하게 야채가 들어가 있어 든든하다.

▪문의: 358-5428
▪위치: 송악읍 송악로 69

송악읍 복운리 달콤제빵소

30년 경력의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 만드는 빵을 달콤제빵소에서 만날 수 있다. 최병대 대표는 기본을 충실히 하면서 그만의 빵들을 만들어 내고자 한다. 그래서 달콤제빵소에서는 그 어디에도 없는 매운 소스를 바른 피자빵, 삶은 통감자를 올린 감자치아바타, 100% 쌀가루에 먹물을 넣은 찹쌀빵, 통밀가루를 넣은 만주 등을 맛볼 수 있다. 
한편 마늘 소스를 발라 구운 마늘 모양의 바게트와 백고구마를 넣은 쫄깃한 고구마빵에 들어가는 마늘과 고구마는 직접 농사 짓는 것을 사용한다.

▪문의: 353-3176
▪위치:신 복운로3길 23-1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