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부담없는 가격으로 건강 지키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제조·유통회사 SE바이오텍(순성면 백석리)

“한 끼 가격으로 건강기능식품 한 달 복용”
“초심 잃지 않고 정직한 기업으로 성장할 것”
뉴트리니티 브랜드 출시…8가지 건강기능식품
식약처‧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 인증 받아

코로나19로 인해 이전보다 건강과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더욱 늘고 있다. 이제는 남녀노소 누구라고 할 것 없이 유산균, 비타민, 철분제 등 적게는 하나부터 많게는 대여섯개씩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먹고 있다. 하지만 높은 가격 때문에 필요성을 알면서도 구입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순성면 백석리에 위치한 건강기능식품 제조·유통회사인 SE바이오텍(대표 권백진)은 ‘누구든지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만드는 것을 회사 방침으로 세우고 유통 거품을 뺀 저렴한 가격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관심이 많아졌어요. 건강기능식품의 중요성과 필요성도 높아졌죠. 하지만 경제적으로 형편이 어려워 건강기능식품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건강을 먼저 생각해야 할 기업들의 엄청난 폭리와 과대광고 때문이죠. 이제는 기업이 아닌 소비자가 우선적으로 효과를 보고 건강을 얻는 시대가 돼야합니다.”

“라파플러스‧뉴트리니티 브랜드 출시”

SE바이오텍의 대표 브랜드는 ‘라파플러스’다. 라파플러스는 지난 2004년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사람이 살아가는데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키토산, 비타민C, 칼슘, 클로렐라, 멀티비타민, 유산균 등 총 15가지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출시된 지 8년 만에 라파플러스는 서울,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목포 등 전국에 110여 곳의 대리점을 세울 정도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지난 7월에는 ‘뉴트리니티’라는 브랜드를 새롭게 출시하기도 했다. 라파플러스와 식품은 똑같지만 온라인 전용으로 새롭게 만든 브랜드라고. 뉴트리니티 역시 키토산과 비타민C, 칼슘, 멀티비타민, 락토킹(유산균), 글루코사민, 키즈비타, 클로렐라 등 총 8가지의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 ▽믹스커피에 키토산을 넣고 녹이면 프림 찌꺼기가 위로 떠오른다.

“키토산 먹고 건강 회복”

특히 SE바이오텍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키토산’을 전문적으로 연구해 왔다. 법대 출신으로 6년 간 고시공부를 하면서 간경화와 당뇨 등을 앓았던 권 대표가 당시 일본에서 유학 중인 친구로부터 우연히 소개받은 키토산을 복용하면서 건강을 회복했다. 권 대표는 “많이 아파보니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됐다”며 “바로 진로를 바꿔 건강사업에 뛰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키토산을 공부하고자 키토산을 국민식품으로 챙겨 먹는 일본을 여러 번 방문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믹스커피에 SE바이오텍이 만든 키토산 한 알을 넣으면, 키토산이 녹으면서 프림 등 기름 찌꺼기가 위로 떠오릅니다. 이렇게 우리가 키토산을 먹으면 대변과 소변, 땀으로 노폐물이 배출 되는거죠.”

저렴한 이유는?

한편 SE바이오텍에서 제조하는 건강기능 식품의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오해를 받기도 한다. 하지만 SE바이오텍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GMP)을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만을 판매하고 있다. 권 대표는 “처음 건강사업에 뛰어들면서 정직한 기업을 만들고자 했다”며 “저렴한 가격으로 국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생각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전에 유통회사를 운영하다 이제는 제조와 유통, 판매를 같이 하고 있어 가격 거품을 뺐다”며 “누구든지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믿고 찾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역민과 나누는 기업”

한편 권 대표는 유통과 제조, 판매 세 가지를 함께 하고자 당진을 찾았다. 함께 운영할 곳을 알아봤던 권 대표는 당진이 수도권과 가깝다는 점 등 지리적 여건이 좋아 당진에 정착하기로 했다. 지역민이 된 만큼 지역사회에 환원해야 한다고 생각한 그는, 지난 6월 순성면이장협의회(회장 이장하)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5000만 원 상당의 칼슘 건강기능식품 1020개를 전달키도 했다. 권 대표는 “지역 주민들이 건강하게 생활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기부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어 “순성면을 찾은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이곳에서 건강기능식품을 만드는 만큼 지역민과 당진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문의: 430-7440
▪위치: 순성면 순성로 181-30
▪구매처: https://www.raphaplus.com/

▲ 미니인터뷰 이아희 영업총괄본부장 ‧ 권백진 대표

미니인터뷰 이아희 영업총괄본부장 ‧ 권백진 대표

“처음 키토산을 접하고는 일본 건강기능식품 판매원을 시작해 판매회사, 수입회사, 국내 제조회사 등을 거쳐 현재의 자리까지 올라오게 됐습니다.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마음도 알고, 판매원의 마음도 알고, 유통업자, 제조업자 등의 마음도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초심 잃지 않고 기업을 이끌어 나갈테니, SE바이오텍에서 출시한 건강기능상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권백진 대표)”

“16년 간 라파플러스 대리점을 운영해 오다, 이번에 영업총괄본부장을 맡게 됐습니다. 장시간 동안 라파플러스를 접하면서 제 몸도, 고객들의 몸도 변화하는 것을 보면서 뿌듯했죠. 생명을 살리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이아희 영업총괄본부장)”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