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농업·농촌
  • 입력 2020.11.28 10:38
  • 수정 2021.06.28 15:26
  • 호수 1333

[2020 사랑의 김장 나눔 현장] 사랑과 정성 가득 김장김치 나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산농협(조합장 장영길) 농가주부모임(회장 염규영)이 지난 5일과 6일 이틀 간 이웃사랑 김장김치를 담가 나누는 행사를 실시했다. 장영길 조합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손수 기른 배추 500포기를 기증했다.

당진축협(조합장 김창수) 직원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 400포기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난 13일 전달했다. 이날 직원들은 지역 농가에서 재배한 김장재료를 구입해 1000kg의 김치를 담갔으며, 기부한 김치는 당진시복지재단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졌다.

신평고등학교(교장 황용순)가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함을 나누고자 230포기의 김장을 담가 전달했다. 지난 14일 85명의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참여했으며, 김장 김치는 신평면과 신평성당의 추천을 받아 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에 전달됐다. 더불어 학부모와 학생들은 별도로 귤과 떡을 함께 전달하며 마음을 더했다.

농가주부모임 당진시연합회(회장 오종순)가 지난 23일과 24일 12개 읍‧면‧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정과 경로당에 전달할 김장 김치를 담갔다. 회원들은 석문지역 농가에서 구입한 무 2400개를 사용해 석박지를 담갔다.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권·연영식)가 지난 23일과 24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틀 동안 배추김치 600포기를 담갔으며, 면천면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한빛공동체 등에 전달했다.

석문로타리클럽(회장 인태환)이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지난 24일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도비도 청룡해운관광에서 270포기의 김장을 담가 석문면 내 경로당과 저소득계층 60가구에 전달했다.

현대제철 당진제철소가 지난 24일 김장김치 9톤을 만들어 31곳의 자매 복지시설과 저소득계층 110가구에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송산면협의회·부녀회(회장 이선군·김선옥)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지난 25일 진행했다. 이날 직접 재배한 배추로 김치 700포기를 담가 저소득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 100여 가구에 전달하고, 또한 직접 경작한 쌀 800kg을 형편이 어려운 40가정에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송악읍협의회·부녀회(회장 한민섭·김순임)가 지난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이웃돕기를 위해 배추 1000포기의 김치를 김장했다.

새마을지도자 순성면협의회·부녀회(회장 황인동·김재숙)가 지난 25일부터 이틀동안 500포기의 배추를 김장해, 김장김치와 화장지 등 생필품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박성길·이순희)가 지난 25일과 26일 직접 담근 동치미 100박스를 지역의 어려운 가정 및 노인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고대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종익‧박지순)가 지난 25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직접 농사지은 배추 1000여 포기로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가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석문면협의회·부녀회(회장 유문식·김명자)가 지난 26일과 27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기 위해 배추 1000포기를 김장했다.
 

<참가자 한마디>

염규영 송산농협 농가주부모임 회장: 올해는 유난히 긴 장마와 가뭄으로 채소 작황이 좋지 않아 김장 재료 가격이 비싸 걱정이었는데, 잘 기른 배추와 양념을 지원해 준 송산농협에 감사합니다.

장영길 송산농협 조합장: 할 수 있는 것이 농사 뿐이라 잘하는 것으로 도움을 준 것 뿐입니다. 농가주부모임 봉사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쁩니다.

오종순 농가주부모임 당진시연합회장: 많은 분들에게 지역에서 난 농산물로 만든 맛있는 석박지가 잘 전달됐으면 합니다. 추운날씨에 함께해준 회원들과 각 농협 조합장 및 농협중앙회 당진시지부의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합니다.

인태환 석문로타리클럽 회장: 매년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김장김치를 담가 전달해왔습니다. 올해도 이렇게 이웃들에게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어르신들과 가족들이 맛있게 김치를 먹고 이번 겨울을 따듯하게 보내길 바랍니다.

황용순 신평고등학교 교장: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나눔 행사 개최 여부를 고민했습니다. 준비 끝에 마련한 행사로 소외된 이웃과 나누는 온정의 거리를 더 좁힐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기부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박종성 당진제철소장 부사장: 김장 나누기 활동으로 지역사회 이웃과 함께한 시간이 벌써 10년이 됐습니다. 좋은 일, 의미 있는 행사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현춘 송산면장: 올해는 배추, 무 등 채소가 전년 대비 시세가 많이 올라 김장을 못하는 이웃들에게 더욱 따뜻한 온정이 되었습니다. 적극적인 후원과 나눔을 실천해주심에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