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설상가]원당동 원조풍천장어 김성순 대표·김경자 실장
20년 경력이 담긴 장어 맛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여 년 동안 원조풍천장어를 대덕동에서 운영한 김성순 대표가 5년의 공백기를 뒤로하고 재개업했다.

오랜 시간 동안 함께 한 김경자 실장 역시 손을 더하며 옛 맛 그대로의 풍천장어를 맛볼 수 있게 됐다. 김 대표는 “장어 값이 너무 올라 식당 문을 닫아야만 했다”며 “최근 가격이 안정되면서 손님에게 저렴한 가격에 장어를 제공할 수 있어 다시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어는 비타민A와 불포화 지방산, 마그네슘, 철분, 칼슘 등 무기질이 풍부하며 뮤신과 카르노신, 콘드로이틴과 같은 영양 성분이 있어 떨어진 활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편 풍천장어에서는 소금과 양념구이, 단 두 가지 메뉴만이 준비돼 있다. 양념은 김경자 실장이 지난 20여 년의 비결을 담아 만들어 사용한다. 고기는 양만수협을 거쳐 정식 유통된 민물 장어를 사용한다. 신선한 장어만을 사용하기에 고기 육질이 통통하다.

더불어 장어와 곁들일 수 있는 뚝배기파김치와 민물새우탕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여기에 채소 샐러드와 깻잎 등 각종 반찬이 장어와 함께 상에 오른다.

“20년 동안 운영해 온 원조풍천장어의 맛 그대로예요. 다시 개업하고 옛날에 찾던 손님들이 방문하면 너무 반갑고 고마워요. 다시 시작한 만큼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한편 점심에는 가볍게 장어를 즐길 수 있도록 특선 메뉴인 장어 어죽을 준비했다. 장어가 들어가 영양분이 가득하면서도 국물이 깊고 진해 점심으로 먹으면 든든히 배를 채울 수 있다.
한편 풍천장어는 방이 마련돼 있어 조용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고, 단체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손님들이 편하게 오갈 수 있도록 넓은 주차장까지 완비했다.

▪ 메뉴 : 소금구이/양념구이 1kg 6만9000원, 누룽지 4000원, 소면 4000원, 점심 특선 장어어죽 9000원 등
▪ 위치 : 당진시 정안로 16(당진롯데마트 후문 앞)
▪ 문의 : 353-8895(오전 10시~오후 10시, 연중 무휴)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