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신설상가] 행정동 알콩달콩 안옥순·노은진 모녀
뷰 맛집에서 단호박라떼 한 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 트인 갈대숲과 잔잔히 흐르는 역내천을 보며 커피를 즐기며 쉼을 얻을 수 있는 카페 알콩달콩이 문 열었다.

‘뷰(view)’ 맛집인 알콩달콩은 안옥순·노은진 모녀(母女)가 운영하는 카페다. 일에 지쳐 잠시 선교로 외국을 떠난 아들을 생각하며 안옥순 대표는 쉼을 필요로 하는 이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유치원 교사인 딸 노은진 대표와 뜻을 모아 지난 1년 동안 모녀는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개업을 준비해 왔다.

알콩달콩의 대표 메뉴는 단호박라떼와 홍시쥬스, 대추차다. 단호박라떼는 직접 찐 단호박을 사용해 깊고 달콤한 맛이 난다. 노은진 대표는 “원재료인 단호박의 맛을 살리기 위해 직접 조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면 홍시쥬스는 한 컵에 홍시가 두 개 이상 들어갈 정도로 진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대추차는 새벽부터 안옥순 대표가 달여 만들고 있다고.

더불어 아이스크림까지 정성껏 준비했다. 유기농 우유를 사용해 건강하고, 맛까지 진하고 부드러운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다. 이밖에도 5년 넘은 매실청과 오미자청으로 만든 에이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바나나쥬스까지 메뉴 하나하나에 정성을 담았다.

신성대 근처에서 800평에 이르는 고구마 농사를 짓는 만큼, 이곳에서는 유기농의 맛좋은 고구마를 디저트로 만날 수 있다. 이 고구마를 활용한 라떼까지 준비돼 있다. 현재 개업을 기념해 음료를 마시면 군고구마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알콩달콩은 다양한 손님 연령층을 생각하며 공간을 꾸몄다. 분리된 공간에서 조용히 모임을 원하는 손님들을 위해 파티션으로 구분된 단체석을 갖췄다. 또한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목과 퍼즐, 간단한 보드게임이 있으며 어린아이들을 위해 안옥순 대표가 직접 뜬 인형도 있다.

“마음이 지치고 힘든 사람들이 이곳에 와서 힐링을 했으면 해요. 알콩달콩 손님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한편 현재 12월까지 네이버 리뷰 작성 시 1000원 할인과 신성대학교 학생일 경우 500원을 할인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 메뉴 : 아메리카노 3000원, 고구마라떼 4500원, 홍시주스 5000원 등
▪ 위치 : 역천로 689 기드온 2층(신성대 가는 길 해나루뷔페 2층)
▪ 문의 : 358-2606(오전 11시~오후 9시)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