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설상가] 읍내동 취팔선 김대환 대표
꼬막 가득 불맛나는 짬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5년부터 읍내동에서 타이거복싱체육관을 운영하고 있는 김대환 대표가 중화요리 전문점 취팔선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앞으로 다른 두 업종을 오가며 체육관에서는 회원들의 건강을, 취팔선에서는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손님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 대표는 “좋은 마음으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전하며 타이거복싱체육관과 취팔선을 열심히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화요리 전문점 취팔선의 대표 메뉴는 꼬막 짬뽕과 취팔선 짬뽕, 백년초 탕수육이다. ‘취팔선 짬뽕’에는 오징어를 포함한 해산물로 국물의 시원함을 더하고 고기로 푸짐함을 자랑한다. 기본적으로 취팔선 짬뽕에도 꼬막이 들어가지만, 꼬막의 맛을 더욱 느끼고 싶다면 ‘꼬막짬뽕’을 선택하면 된다. 짬뽕은 보통맛과 약간 매운맛, 아주 매운맛으로 입맛대로 맵기를 조절할 수 있다.

한편 탕수육 소스에 사용되는 백년초는 식이섬유와 칼슘, 철분 등 무기질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분홍빛이 도는 빨간 열매는 맛이 상큼해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웰빙 식재료다. 이뿐 아니라 탕수육에는 콩가루와 검은깨, 아몬드가루까지 첨가해 고소함을 더했다. 김 대표는 “백년초를 넣어 건강한 탕수육을 만들고자 했다”며 “옛날 탕수육 방식으로 고기를 튀겨내며 가격대비 양이 많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마늘간장닭고기, 중새우칠리, 중새우크림, 양장피 등 다양한 중화요리가 준비돼 있다. 취팔선의 다양한 음식들은 서울에서 활동한 요리사 두 명이 다년간의 경력으로 연구해 만든 이곳만의 특별 메뉴다.

“앞으로 운동은 물론 좋은 맛으로 손님들을 만나겠습니다. 더불어 당진청소년사랑후원회로 어려운 학생들을 돕는 만큼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에게 짜장면 한 그릇이라도 전하고 싶습니다.”

▪메뉴 : (홀 이용 가격) 탕수육 1만5000원, 꼬막짬뽕 8000원, 취팔선짬뽕 9000원, 짜장면 5000원, 볶음밥 7000원, 중새우 칠리/크림 1만9000원 등
▪위치 : 읍내동 1522
(당진CGV 앞, 902곱창 맞은편)
▪문의 : 354-7002
(배달의민족 어플 가능)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