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체탐방] 읍내동 ㈜신동플랜트
“좋은 품질의 가스를 안전하게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을 비롯한 서울, 충남 곳곳서 공사 추진
원도심 활성화 위해 원시가지상가번영회 활동

 

가스는 한국가스공사가 발전소나 도시가스 회사를 통해 공급한다. 한국가스공사는 우리가 사용하는 천연가스를 해외 원산지에서 액화천연가스(LNG) 상태로 들여와 LNG를 다시 기화하고, 발전소나 도시가스 회사는 도시가스 시공업체 등의 수요처를 통해 가정과 기업에 공급한다. 이후 각 지역의 도시가스 회사는 6개월에 한 번 수요자 시설의 점검 및 검침, 가지배관 순찰 등 안전관리를 실시한다.

읍내동 원도심에 위치한 ㈜신동플랜트(대표 김흥수)는 도시가스·LPG·고압가스 등 모든 가스와 관련한 설계와 시공을 맡고있는 업체다. 가정과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가스 뿐 아니라 병원에서 필요로 하는 가스설비 설치도 맡고 있다. 더불어 냉·난방 공사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 도시가스 설치가 이뤄지고 있는 공사 현장

30여 년의 가스 업무 경력

㈜신동플랜트를 운영하고 있는 김흥수 대표는 가스와 관련된 일만 30여 년 동안 해왔다. 젊은 시절에는 서울의 도시가스 회사에서 12년 동안 근무했으며 이후에는 당진과 서울에 ㈜신동플랜트를 문 열고 전국 곳곳에서 가스와 관련된 공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김 대표는 “30년 동안 가스와 관련된 일을 하며 외길을 걷고 있다”며 “서울에서 함께 근무했던 동료와의 인연으로 고향인 충남 홍성과 가까운 당진에 정착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도시가스 회사와 시공업체에서 일한 경험을 토대로 고객이나 주민들의 고충사항을 해결한다”며 “이 같은 일로 주변에서 고맙다며 새로운 고객을 이어주곤 한다”고 전했다.

▲ 도시가스 설치가 이뤄지고 있는 공사 현장

“안전을 최우선으로!”

김 대표는 지난 2010년부터 ㈜신동플랜트를 운영하면서 안전을 가장 중요시하고 있다. 그는 “우리가 하는 일이 안전과 직결된 일”이라며 “안전하게 공사 시행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한다”고 말했다.

“높은 품질의 가스를 안전하게 공급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가스 분야에 대한 궁금하거나 문의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방문하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도시가스 설치가 이뤄지고 있는 공사 현장

원도심 활성화에 노력

한편 김 대표는 현재 당진원시가지상가번영회(회장 김병길, 이하 번영회) 활성분과위원장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2년 전부터 임원을 맡은 그는 “가게를 운영하면서 번영회에서 봉사하는 임원들을 보면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봉사 후 회원들의 ‘고생했다’, ‘고맙다’라는 말 한 마디에 뿌듯함과 보람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현재 원도심에는 빈 상점들이 많습니다. 사람이 오가야 상점들도 삽니다. 무엇보다 원도심이 살아야 당진시도 발전합니다. 원도심이 예전처럼 활력있는 곳이 되도록 번영회 임원,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 ㈜신동플랜트는?
▪위치: 당진중앙2로 85-6 4층
▪문의: 358-2418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