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년사] 김명선 충청남도의회 의장
당진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당진시대 독자 여러분!

희망찬 2021년 신축년(辛丑年)이 밝았습니다. 성실과 인내, 여유, 평화의 상징인 소처럼 당진시민 모두가 더욱 풍요로워지고 크게 도약하는 소중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해 감염병 사태로 전 세계가 큰 위기를 겪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자영업·서비스업은 물론 제조업·농수산업에 이르기까지 전 영역에 걸쳐 매우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새해에는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며 전 분야가 활력을 되찾고 힘차게 경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합니다.

제11대 후반기 충청남도의회는 372개 안건 처리와 의원발의 조례 181건을 제·개정하였고, 202회에 걸쳐 도청과 교육청에 도민 생활과 관련된 정책 대안을 제안했으며, 중앙정부와 국회에 35건의 건의문·결의문을 통해 충남 현안사업의 조속한 해결을 촉구하는 등 가장 역동적인 시간을 보냈습니다.

2021년 충남도의회는 도민 행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뛸 것입니다. 충남도의회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도민과 소통하며, 한층 더 고도화된 전문성으로 입법·정책·예산통제를 기함과 동시에 의정토론회와 연구모임을 더욱 활성화하겠습니다.

또한 신설되는 ‘홍보담당관’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의정을 알려드리고 지역민원상담소와 의정모니터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의 방향키로 삼겠습니다. 다양한 정책을 의정에 반영함으로써 참다운 민주주의에 다가가도록 매진하겠습니다. 아울러 집행부에 대한 효과적인 감시와 견제 강화를 통해 주민의 뜻을 올바르게 대변하도록 진력하겠습니다.

충남도의회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는 도민 행복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도의회는 도민의 열망을 헤아리고, 이를 의정에 반영하며, 낮고 작은 소리에 귀 기울겠습니다. 또한, 풀뿌리 민주주의 선도자로서 성숙한 의정활동을 열어나가겠습니다.

또한 모든 역량을 집중해서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 위기는 반드시 극복할 것입니다. 당진시민께서도 함께 힘을 모아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넓은 평야와 넉넉한 인심으로 유명한 우리 당진은 사람과 물류가 만나고 농산물이 풍부해 한수(漢水) 이남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고장입니다. 2021년 신축년에도 당진은 화해와 협력으로 융화하며 소통과 배려 속에 더욱 인간미 넘치는 고장이 될 것입니다.

내년에도 충남도의회에 변치 않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시고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에 함께 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2021년 당진시민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