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신년사] 김홍장 당진시장
“시민과 함께 행복한 당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당진시민 여러분, 올해는 모든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의 소중함을 되찾는 날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지난해 당진시는 적극행정 실천과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2050 탄소중립도시 당진 조성을 위한 그린뉴딜 추진계획을 수립하였으며, 협치로 만든 당진형 지속가능발전이 전국 5관왕을 차지했습니다. 극심한 경제침체 속에서도 1조3000억 원의 기업 투자유치와 7년 연속 일자리 대상 수상, 8년 연속 고용률 전국 시 단위 2위를 달성했습니다.

새해에도 시민과 함께 행복한 당진을 향해 변함없이 달려가겠습니다. 감염병 전담부서 신설로 코로나19 대응능력을 강화하여 시민의 건강을 안전하게 지켜냄은 물론 사회적 고립과 경제적 타격으로 힘들어하는 시민들의 마음 건강까지 더욱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민선6기와 7기를 거쳐 그동안 탄탄히 다져온 당진형 주민자치의 기반 아래 참여와 소통이 일상이 되는 열린 시정을 펼치겠습니다.

시민이 직접 마을의제를 선정하고 운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실질적 주민자치, 주민주권의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지금 지구는 이상 기후와 감염병의 확산 등 지속가능의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눈앞의 이익이 아닌, 미래세대와 함께 행복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당진형 그린뉴딜인 탈석탄과 정의로운 전환에도 한 치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는 민선7기 3년차를 맞습니다.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고 그동안 추진해 온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가정 내 흰 소의 패기와 건강이 가득하고 뜻하신 바를 성취하시는 신축년 새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