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설상가] 대덕동 헤어 그리다 임순옥 대표
국가공인 미용기능장이 운영하는 미용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공인 미용기능장인 임순옥 대표가 원당동 이안아파트 앞 ‘이안헤어’에서 대덕동 중흥S클래스 앞 ‘헤어 그리다’로 새로 이전해 개업했다.

미용기능장이란 미용에 관한 최상급 숙련기능을 가진 자에게 부여하는 자격으로, 동일 직무분야에서 8년 이상, 혹은 동일분야에서 11년 이상 실무에 종사해야만 시험 자격이 주어지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시험이다.

현재 당진에는 헤어 그리다의 임순옥 대표를 포함해 3명의 미용 기능장이 있다. 나아가 임 대표는 현재 전국에서 활동하는 미용사들과 스터디그룹을 맺고 안주하지 않고 공부를 이어가고 있다. 임 대표는 “21살에 미용 일을 시작할 당시 헤어샵 원장님이 3기 기능장이었다”며 “원장님을 보며 나 또한 노력해 미용기능장을 취득하겠노라고 결심했고, 결국 꿈을 이뤘다”고 말했다.

한편 헤어 그리다는 저렴한 가격과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렴하게 가격을 책정했으며, 70세 이상 손님에게는 일반 가격보다 낮춘 커트와 파마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그는 특히 잘하는 스타일로 ‘염색’을 꼽았다. 기능장을 취득한 만큼 모든 분야의 헤어 스타일을 소화하지만, 염색에서는 실력을 자부한다고. 임 대표는 “머릿결 손상을 싫어해 염색과 펌 시술 시 클리닉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염색으로 색을 내거나 뿌리염색으로 색을 맞추는 부분은 자신있다”고 말했다.

한편 임 대표는 서울 출생이지만 당진초와 당진중, 정보고를 졸업했다. 실업계 고교를 진학하며 미용을 시작한 임 대표는 이후 당진 출신의 남편과 결혼하며 이곳에 터를 잡고 20여 년 동안 미용을 이어오고 있다.

그는 “나에게 미용은 힘들 때도 있었지만 여러 손님을 만나고 실력을 쌓으며 점점 더 애정을 갖게 되는 직업”이라며 “항상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문턱을 낮춰 고객들이 편히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격 : 염색새치뿌리 3만 원, 멋내기염색 5만 원~, 세팅·매직·디지털 8만 원~, 기본컷 1만3000원, 학생 1만 원, 펌 4만 원~, 70세 이상은 컷 1만 원/펌 3만 원/염색 3만 원
▪문의 : 010-2407-6492(오전 10시~오후 8시, 일요일 휴무)
▪위치 : 대덕1로 102-15(중흥S클래스 상가)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