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신설상가] 읍내동 스시바라 당진점 라유미 대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퓨전 초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과 경기 분당에 문을 연 스시바라가 당진을 찾았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퓨전 초밥집 스시바라 당진점(대표 라유미)이 문을 열고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스시바라는 크게 초밥과 덮밥으로 메뉴가 나뉜다.

초밥에는 연어와 광어, 소고기(와규), 초새우 등이 있다. 광어는 쫄깃한 식감을 위해 활어만 사용하며, 연어 역시 신선함을 위해 당일 배송 받아 요리한다. 계란 초밥은 계란을 부치지 않고 쪄서 만들어 카스테라처럼 폭신한 식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사용되는 소스도 스시바라에서 직접 만든다. 초장과 초고추장은 물론, 갈릭과 마요소스는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다. 구운새우마요초밥은 새우초밥에 마요소스를 올리고 한 번 구워 제공된다. 연어마요소스는 마요소스와 양파가 함께 올라가며, 구운갈릭연어에는 마늘 향이 나는 갈릭소스가 들어간다. 스시바라의 다양한 초밥을 맛보고 싶을 때는 모듬초밥(10p)을 선택하면 된다.

한편 덮밥으로는 신선하고 두툼한 연어가 올라가는 연어 덮밥을 비롯해 간장소스가 들어가 짭조름한 구운연어장덮밥이 있다. 한편 알밥과 알탕도 양념을 직접 만들어 사용해 손님에게 호응이 좋다.

이밖에 특별한 메뉴로는 지라시 스시가 있다. 지라시 스시는 연어와 광어, 새우, 소라, 계란을 고명으로 얹은 초밥이다.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간을 한 밥이 조화롭게 맛을 내 깔끔한 맛이 난다.

 

한편 라유미 대표(父 라동수 전 한국문인협회 당진지부장)는 합덕 출신으로, 요리를 좋아해 한식과 일식, 양식, 중식 조리사 자격증까지 취득했다. 그는 “1년 동안 서울을 오가며 요리를 배워 당진에 개업하게 됐다”며 “앞으로 당진에서 초밥 하면 ‘스시바라’를 떠올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뉴 : 모듬초밥(10p)+소우동 1만3000원, 특초밥(12p)+소우동 2만 원, 회덮밥 1만 원, 지라시스시 1만1000원, 연어덮밥 1만2000원, 구운연어장덮밥 1만3000원, 알탕 9000원, 알밥 8000원 등
▪위치 : 당진중앙1로 237, 103호(푸른병원 사거리~호서고 방향 사이)
▪문의 : 357-8442(오전 11시~오후 8시, 3시~5시 준비 시간, 일요일 휴무)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