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
  • 입력 2021.02.09 13:36
  • 호수 1343

이달까지 두근두근 주부 봉사단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립중앙도서관
맘편한 도서관 택배서비스

도서관 이용이 불편한 시민들을 찾아가 도서를 대출해주는 ‘두근두근 책버스’ 사업이 시행된다. 이사업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주 신성미소지움아파트와 대동다숲아파트, 수변공원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책버스’가 어린이집, 유치원에 방문해 독서지도와 구연동화 등 책 읽어주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당진시립중앙도서관이 이번 사업에 참여할 주부 봉사단을 모집한다. 봉사단 모집은 이달 말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당진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당진시립중앙도서관 관리팀(360-6926)으로 문의·신청하면 된다.

한편 7개월 이상의 임산부 및 18개월 영아 양육자 대상 ‘맘(MOM)편한 도서관 택배서비스’가 3년째 운영 중에 있다. 이 서비스는 코로나19 등의 이유로 외출이 어려운 임산부 및 영아 양육자를 위해 도서관 소장 자료를 무료로 집까지 배달해 주는 서비스로, 당진시립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한 임산부 및 영아 양육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회원가입 방법은 당진시립중앙도서관 어린이실 방문 신청 또는 당진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메일(djlib1@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맘(MOM)편한 도서관 서비스’ 회원이 되면 1인 기준 10권을 20일간(1회 7일 대출 연장가능) 택배 대출이 가능하며 월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립도서관 홈페이지(도서관서비스-맘편한 도서관)를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사서팀(360-6915, 69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