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당진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일까지 참여자 모집

당진시가 오는 5일까지 당진시민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당진시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지역의 소규모 숙원사업을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방식의 사업이다. 도시재생사업과의 실질적인 연계를 통해 주민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마을공동체 역량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된다.

사업 대상지역은 당진1동과 당진2동 도시재생활성화구역으로, 참여 대상자는 당진시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라면 청소년을 포함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업비는 총 8000만 원 규모로 당진1동과 당진2동에 각 4000만 원씩 지원되며, 일반공모의 경우 총 12개 팀에 사업 당 최대 500만 원, 기획공모는 총 2개 팀에 사업 당 최대 1000만 원을 제공한다. 팀당 1개의 사업만 참여할 수 있으며, 총 사업비의 5%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응모된 공모사업은 단체의 구성 적정성, 사업계획성, 사업비 적절성 등에 대한 전문심사위원의 서류심사와 당진시 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해 4월부터 주민들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은 당진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와 당진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 파일을 내려 받거나 센터에 비치된 서류를 받아 작성해 우편이나 방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당진시 도시재생과 도시재생뉴딜팀(350-44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