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조례 연구모임·생활정책연구회 등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의회

당진시의회(의회 최창용)가 2건의 의원 연구모임을 지난 9일 심의위원회를 열고 등록 승인했다.

의원 연구모임이란 의원의 정책개발 역량강화 및 입법 활성화를 목적으로 등록된 의원 연구단체로 ‘당진시의회 의원 연구활동 지원 조례’에 따라 운영된다. 이번 연구모임 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승인된 연구모임은 ‘당진시의회 조례 연구모임’과 ‘생활정책연구회’다.

당진시의회 조례 연구모임은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자치법규 연구 및 제정, 전국 지자체 우수 자치법규 사례 연구 및 벤치마킹 등 입법기관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할 목적으로 결성됐다.

이 모임은 김명회 의원이 대표, 조상연 의원이 간사를 맡았으며 서영훈, 김기재, 윤명수, 김명진 의원이 소속됐다. 이어 생활정책연구회는 당진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생활영역과 사회환경의 변화에 따른 이슈, 현안에 대해 민관 거버넌스 방식으로 정책을 다루고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결성됐다. 모임에는 김기재 의원이 대표, 최연숙 의원이 간사며, 조상연, 임종억, 서영훈 의원이 함께한다.

이번에 승인된 의원 연구모임은 이달부터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해 각 주제에 따른 토론과 간담회 및 현장 방문, 사례·실무 중심의 연구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