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홍장 시장 첫 공식입장 “유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노조의 당진시대 집단절독 및 취재 제한 관련
“공직자 신중히 행동…지역언론과 협력관계 유지 당부”

당진시대에 대한 당진시청 소속 공무원노조의 집단절독과 취재 제한 행위에 대해 김홍장 당진시장이 유감의 뜻을 밝혔다.

앞서 당진시대는 공무원 ‘턱스크’ 논란과 관련해 당사자인 당진시 간부공무원을 실명으로 보도한 바 있다. 이를 두고 공무원노조에서는 각 부서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당진시대 절독을 요구하고, 실과별 공무원 직접 취재를 제한했다.

이와 관련해 김 시장은 지난 15일 당진시청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확대간부회의에서 “공무원노조와 지역 언론과의 갈등에 대해 대단히 유감스럽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공직자들에게 “지역언론과 동반자적 협력관계 유지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시장은 이날 “공무원노조와 지역언론과의 갈등으로 당진시의 대외적 이미지가 부정적으로 비춰지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공무원노조의 활동이 ‘당진시 공무원’, 더 나아가 ‘당진시’ 전체로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공직자 모두 저마다 당진을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신중하게 행동해 달라”면서 “갈등이 발생할 경우 논란의 여지가 있는 집단행동 보다는 언론중재위원회 제소나 소송 등 적법한 절차와 규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신문은 지역정보 제공으로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지역 내 미담과 소외된 사각지대를 비춰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지방자치와 분권의 시대에 지역언론과 지방정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로, 문제가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