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담] 중화요리전문점 홍보성 소재권 대표(합덕읍 석우리)
형편 어려운 아이들 위해 15년 간 나눔 이어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 보면 가난했던 어린 시절 제가 생각나”
식당 운영하며 나눔 봉사 이어갈 것”

합덕읍 석우리에서 중화요리전문점 홍보성을 운영하는 소재권 대표(64)가 15년 동안 형편이 어려운 지역 아이들을 위해 중화요리를 후원해온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전북 남원 출신의 소 대표는 10대 때부터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돈을 벌어야 했기에 숙식이 가능한 중식당에 머무르며 일했다. 성실하게 일해온 덕에 자신의 이름을 걸고 중화요리전문점을 운영하게 됐고, 18년 전 당진에 정착하며 송악읍 복운리와 순성면 중방리, 합덕읍 운산리 등에서 중화요리전문점을 운영해 왔다. 

지역에 자리를 잡으면서 소 대표는 2000년대 초반부터 당진남부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 아이들에게 자장면과 탕수육 등을 후원했다. 

그는 “어렵게 생활했던 어린 시절이 생각나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맛있게 음식을 만들어 주고 싶었다”며 “할 수 있는 것이 요리뿐이라 복지관을 통해 매월 한 차례 지역 어린이들에게 음식을 만들어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어 “요리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음식을 만들어 나누는 게 가장 행복하고 기쁘다”며 “내 손으로 만든 음식을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때 오히려 감사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제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중국음식을 만들어 아이들에게 전달하기 시작한 것이 어느덧 15년이 됐습니다. 지역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동안 계속해서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을 돕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