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맛집] 송악읍 기지시리 일차돌 당진힐스테이트점
고소한 차돌박이와 고소한 곱이 가득 소곱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 사용할 만큼 매일 야채 구입
‘배달의민족’ 통해 포장·배달 가능

 

지난 1년간 코로나19로 많은 식당들이 문을 닫는 상황에도 일차돌 당진힐스테이트점(대표 김민우)은 매장을 유지해 왔다. 김민우 대표는 “이 모든 것이 고객들 덕분”이라고 전한다.
일차돌이 최근에 배달을 시작하며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 소비자는 손 쉽게 어플 ‘배달의민족’을 통해 고소한 차돌박이와 쫄깃한 곱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3년 전 문 열어

기지초, 송악중·고를 졸업한 김민우 대표는 직장 생활을 하다 요식업에 뛰어들었다. 당진CGV 앞 상권이 형성될 무렵 호프집과 등갈비 전문점을 운영했고 3년 전에는 힐스테이트2차아파트 인근에 일차돌을 문 열었다.

김 대표는 “음식점을 정리하고 휴식기를 가지던 중 가족들과 일차돌에서 맛있게 식사했다”면서 “그때의 기억이 남아 당진에는 많이 없던 차돌박이 전문점을 차리게 됐다”고 말했다.

 

술과 함께라면 더욱 맛있는 곱창전골

이곳에서는 질 좋은 차돌박이를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잘 달궈진 불판에 얇은 차돌박이가 빠르게 익어가는 모습이 침샘을 자극한다. 잘 익은 차돌박이는 파와 청양고추를 넣은 특제 간장소스와 함께 먹으면 입안 가득 고소한 맛이 풍긴다. 김 대표는 “일차돌에서는 미국의 고급 소고기 품종인 블랙앵거스를 취급한다”며 “직접 고기 상태를 확인한 후 질 좋은 고기만 손님상에 올린다”고 말했다.

여기에 잘 구운 차돌박이를 달콤새콤한 비빔쫄면과 함께 먹거나 준비된 밥 위에 차돌박이를 올려 만들어 먹는 차돌 초밥은 또 다른 별미다.

차돌박이는 물론 부채살과 소 곱창·막창·대창, 염통으로 구성된 ‘차돌 곱창세트’도 인기있다. 술안주로도 제격인 곱창전골은 일차돌만의 노하우로 만든 양념 소스의 매콤한 맛에 곱창전골의 양지를 더해 고소함을 높였다.

 

“기본에 충실할 것”

김 대표는 ‘기본’을 강조한다. 그는 오후 1시면 출근해 야채 등 재료를 구입하고 손질하며 장사 준비를 한다. 그는 3곳의 마트를 다니면서 오이, 호박, 숙주, 콩나물 등 매일 야채를 구매한다. 김 대표는 “한 번에 대량으로 재료를 구입하면 몸은 편할 수 있지만 며칠 동안 보관한 아채는 물러지고 상한다”며 “직접 눈으로 상태를 확인해 신선한 야채를 구입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음식 장사의 기본은 신선한 재료 사용과 일정한 맛, 친절한 서비스라고 생각한다”며 “욕심을 내면 기본을 못 지킨다”고 말했다. 이어 “매출 수익이 덜 남아도 양심적으로 장사하며 기본에 충실하려고 노력한다”고 덧붙였다.

어린 자녀를 둔 그는 가족 손님, 어린이들에게도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덕분에 코로나19 이전에는 회사 단체 회식이나 모임도 많았다. 김 대표는 “배달을 할 때면 어린이들이 나를 알아보고 인사하기도 했다”면서 “어린이들이 먼저 부모에게 ‘일차돌 가자’고 말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물론 코로나19로 인해 전보다 매장 손님이 줄었지만 애용해주는 손님들 덕에 지금까지 매장을 유지할 수 있었다”면서 “항상 고객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영업시간: 오후 3시~오후 11시
▪메뉴: 차돌박이 7800원, 차돌 곱창세트 1만4800원, 양지 소 곱창전골 小 2만7000원 中  3만7000원, 부채살 8800원 꽃살 1만2900원, 곱창 1만4800원, 막창 1만3800원
▪위치: 송악읍 반촌로 56-21
▪문의: 358-5858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