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소형견부터 초대형견까지…강아지 세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성면 백석리 오브차카월드 이경은 대표

초대형견부터 초소형견까지, 안전하게 넓은 구장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애완견 놀이터 ‘오브차카월드’가 순성면 백석리에서 개장했다. 

이경은 대표는 동물을 좋아해 어렸을 때부터 강아지를 키워왔다. 그러다 초대형견인 오브차카 종의 곰이를 키우기 시작했고, 점점 곰이가 자라면서 고민이 쌓이기 시작했다. 이 대표는 “최근 강아지 물림 사고 등이 곳곳에서 발생하면서 성격이 순해도 초대형견이라 야외 활동이 어려웠다”며 “집에서만 생활하다 보니 종일 자기 꼬리를 물며 빙글빙글 돌거나 사회성이 부족한 모습을 보여 야외 놀이터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곰이가 마음껏 놀 수 있는 현 부지를 매입하고 하나 둘 꾸며가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종종 견주에게 학대를 받거나 파양된 강아지들의 사연을 접하면서 안타까운 마음으로 품었고, 지금 6마리가 함께 뛰어놀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이 대표는 같은 고민을 하는 견주들을 위해서 공간을 개방하고 싶어 오브차카월드를 만들었다. 

오브차카월드는 강아지를 데리고 오거나, 강아지를 키우진 않지만 함께 놀고 싶은 사람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보아 염소와 여우 등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오브차카월드는 강아지 장난감과 풀장 등이 갖춰져 있으며 공간이 넓어 초대형견도 충분히 뛰어놀 수 있다. 또한 뒤쪽으로는 모래를 깔아 강아지들이 흙을 파고 뒹굴 수 있도록 했다. 외부 음식 반입도 가능하며 바비큐장도 마련돼 있어 숯불 가격만 내고 바비큐도 즐길 수 있다. 오브차카월드는 운동장에 이중문을 설치했으며, 견사에는 사중문을 설치하는 등 안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강아지와 손님들이 오브차카월드에서 행복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이곳에서 정보 공유하고 만나서 즐겁게 재밌게 놀 수 있는 오브차카월드가 되길 바랍니다.”

▪이용 가격 : 소형견 5000원, 중현견 7000원, 대형견 1만 원, 초대형견 1만5000원, 보호자 5000원(시간 무제한) / 패키지(운동장+수영장+목욕) 소형견 1만5000원, 중형견 2만2000원
▪위치 : 순성면 순성로 181-50(운영 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8시)
▪문의 : 010-5041-5355 / 인스타그램·네이버 블로그·유튜브 ‘오브차카월드 검색’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