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
  • 입력 2021.05.24 19:06
  • 호수 1357

합덕수리박물관, 올해의 박물관·미술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꽃 활용한 체험 등 교육프로그램 실적 인정

▲ 합덕수리민속박물관이 지난 17일 제24회 전국박물관대회 교육프로그램 부문에서 ‘올해의 박물관·미술관상’을 수상했다.

합덕수리민속박물관이 제24회 전국박물관대회에서 ‘올해의 박물관·미술관상’을 지난 17일 수상했다. 

‘올해의 박물관·미술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우리나라 박물관․미술관 활성화와 공헌한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합덕수리민속박물관은 합덕제 별칭이 연제(蓮堤), 연지(蓮池)이고 여름철 연꽃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점을 착안해 ‘합덕제 연인(蓮 in) 피자 만들기’, ‘합덕제 연인(蓮 in) 파이 만들기’, ‘합덕제 연인(蓮 in) 고추장 만들기’ 행사를 인근 학교 및 가족단위 방문객들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야외 체험장에서 가족단위 방문객과 미취학 아동에게 제철 농작물을 수확해보는 ‘합덕제 농심(農心)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합덕제 생태학습’, ‘문화유산교육사와 함께하는 합덕제 이야기’, 국립민속박물관과 협력한 ‘찾아가는 어린이박물관’ 등을 운영하는 등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 부분에서 실적을 인정받았다.

정영환 당진시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상은 합덕수리민속박물관 현장에서 근무하는 많은 분들이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합덕수리민속박물관이 박물관 교육의 중심센터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