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1.07.20 10:58
  • 호수 1365

“학교와 마을 협력으로 마을교육자치 실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마을교육포럼 운영위원회
마을교육자치 토론회 등 연수 진행

▲ 읍·면·동 마을교육자치회 구성 및 운영을 위한 마을교사 연수가 당진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됐다.

읍·면·동 마을교육자치회 구성 및 운영을 위한 2021 당진 마을교사 연수가 6월부터 진행된 가운데, 지난 13일 마을교육자치회 구성을 위한 간담회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당진교육지원청과 당진마을교육포럼 운영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연수는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 살기 좋은 당진’을 주제로 학교와 마을의 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해 진행됐다. 

지난 4월 두 차례에 걸친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정책토론회를 시작으로 6월 29일에는 학교와 마을의 협력사례로 고대면 청소년라온돌봄센터 운영사례와 신평면 모두다교육조합의 온종일 돌봄 사례가 소개됐으며, 교육 거버넌스와 마을교육자치에 대한 강의와 토론이 이어졌다. 

이어 7월 6일에는 아름숲협동조합에서 읍·면·동 마을교육 사업과 예산 설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13일에 진행된 마지막 회차에서는 시흥시의 마을교육자치에 대한 소개와 마을교육자치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실시했다. 

당진마을교육포럼 전종훈 대표는 “마을교육자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마을교육자치를 논의하고 실행하는 기구가 필요하다”며 “관련 조례 제정을 비롯해 행정기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사회의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