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가을에 가 볼 만한 곳] 충남지역
핑크뮬리·코스모스·억새 등 가을 정취 물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태안·공주·부여 등 충남지역 숨은 명소
당진에서 한 시간 안팎 소요…반나절 나들이 추천

가을이 깊어져가고 있다. 선선한 바람결을 느끼며 걷기도 좋고 자전거 타기도 좋은 날씨다. 코스모스나 핑크뮬리, 억새 등의 꽃과 식물들이 가을의 정취를 더하고 있다.

매년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열리던 국화전시회가 삼선산수목원과 합덕농촌테마파크 일원에서 분산 개최되는 가운데, 당진에서 한 시간 안팎의 거리에 있는 가까운 인근 지역에도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곳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코로나19 시대에 맞게 너무 붐비지 않는 야외에서 반나절 정도 가볍게 나들이 다녀오기 좋은 인근 지역의 가 볼 만한 곳들을 소개한다.
 

서산 천수만 코스모스길
간월호 따라 8km 이어진 꽃길 

서산에서도 농로를 따라 8km에 이르는 코스모스길을 만끽할 수 있다. 양대동환경타운 인근 천수만A지구 간척지 농로를 따라 간월도 방향으로 이어지는 코스모스 꽃길은 서산지역 봉사단체 ‘들길따라 꽃길따라 봉사단’이 천수만A지구 제방을 따라 2019년부터 코스모스를 심고 가꿔왔다. 코스모스길 너머에는 수확을 앞둔 벼가 노랗게 물들어 너른 평야를 가득 채우고 있다. 차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고, 중간에 마련된 작은 공영주차장에 잠시 차를 세운 뒤 가볍게 산책하거나 사진 찍기 좋다.
▪네비게이션 주소: 서산시 양대동 811-1 (남부교 인근)
▪이용요금: 무료

태안 남면 청산수목원
은빛 깃털 팜파스그라스

태안군 남면에 위치한 청산수목원은 태안의 천리포수목원과 함께 대표적인 수목원 중 하나다. 특히 깃털같은 은빛 이삭이 나부끼는 팜파스그라스와 몽환적인 핑크뮬리가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해 가을사진을 찍기 좋은 ‘인생샷’ 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네비게이션 주소: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
▪이용요금: 일반 9000원. 청소년(초·중·고) 7000원, 유아 5000원

 

공주 유구천 유구핑크뮬리정원
핑크빛 안개가 가을바람에 넘실

공주시 유구읍 유구천 일대가 핑크빛으로 물들었다. 지난 여름 수국이 만발했던 이곳은 가을을 맞은 요즘 뿌연 안개처럼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핑크뮬리로 가득하다. 지난해 약 8000㎡ 유휴부지에 핑크뮬리 단지를 조성해 인기를 끌었던 유구천 일대가 올해에도 사진 찍기 좋은 가을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이용요금: 무료
▪네비게이션 주소: 공주시 유구읍 유구리 648-18 (유마교 아래)  

 

공주 미르섬 금강신관공원
꽃의 향연 속 자전거 무료대여까지

백제문화제가 열렸던 미르섬 일대도 최근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공산성 맞은 편 금강에 위치한 이곳은 지난 여름에는 고혹적인 양귀비와 장미, 노란 해바라기가 만개해 장관을 이뤘다. 하얀 소금처럼 내려앉은 메밀꽃과, 알록달록 코스모스 및 백일홍, 은빛 물결을 이루는 갈대까지 가을의 정취를 한가득 느낄 수 있다. 올 가을에는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 탈 수 있다.
▪네비게이션 주소: 공주시 금벽로 368 (신관동)
▪이용요금: 무료

 

부여 백마강 코스모스 단지
백마강 따라 핀 억만 송이 코스모스

부여군 백마강에 만개한 억만 송이 코스모스와 물억새가 깊어가는 가을을 물들이고 있다. 부여군은 구드래나루 백마강변 일대에 12ha에 달하는 광활한 코스모스 단지와 30ha에 이르는 물억새 단지를 조성했다. △어서오길 △쉬어가길 △환영받길 △좋아하길 △행복하길 등 형형색색 코스모스길로 꾸며진 테마화단에 흔들그네, 정자, 피크닉벤치, 어린이 모래놀이터 등 편의시설을 강변 곳곳에 설치해 놓았으며 차량을 이용해서도 구경이 가능하다.
▪네비게이션 주소: 부여군 부여읍 나루터로 72 
▪이용요금: 무료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
은행나무길 따라 핑크뮬리와 댑싸리까지

곡교천을 따라 길게 이어진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들기까지는 아직 기다려야 하지만, 그 전까지는 곡교천변에 조성된 핑크뮬리와 코스모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건너편에는 몽글몽글 귀여운 댑싸리(코키아)도 심어져 어느 곳에서든지 사진 찍기에 좋다. 곡교천변을 따라 걸으며 깊어 가는 가을을 만끽해보자. 
▪이용요금: 무료
▪네비게이션 주소: 아산시 염치읍 백암리 519-2 (곡교천 제1주차장)


홍성 오서산 억새 군락지
산 정상에서 일렁이는 은빛 물결

홍성, 보령, 청양에 걸쳐 있는 오서산은 가을 억새 군락지로 유명하다. 홍성군 광천읍 상담주차장에서 시작해 정암사를 거쳐 정상으로 오르는 길은 꽤나 가파르고 1600여 개의 계단으로 이어져 있어 쉽지 않다. 굽이굽이 돌아가는 옛길도 있다.

하지만 능선에 다다라 바람에 나부끼는 억새들이 은빛 물결을 이루는 모습을 눈앞에 마주하면 가쁜 숨을 몰아 쉬었던 산행의 힘듦을 한순간에 잊게 해준다. 해발 791m 정상에 서면 탁 트인 전망에 저 멀리 서해바다까지 눈에 들어오고, 저녁 무렵엔 아름다운 낙조도 감상할 수 있다.
▪이용요금: 무료
▪네비게이션 주소: 홍성군 광천읍 오서길351번길 8-10 (상담주차장)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