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1.11.30 16:37
  • 호수 1382

맑고 푸른 당진! 환경교육 한마당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체험부스·온라인 수업·골든벨 등 열려

▲ 당진교육지원청이 2021 당진 환경교육 한마당을 지난 20일 당진초등학교에서 개최했다.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재)이 2021 당진 환경교육 한마당을 지난 20일 당진초등학교에서 개최했다. 온라인 비대면과 현장 대면 방식을 병행한 이번 당진 환경교육 한마당은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태환경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으며 환경교육 관련 기관 및 단체, 초·중학교 교육공동체 함께 참여했다.

대면 방식으로 이뤄진 개회식에서는 대덕초·북창초·우강초·당산초·고대중 등 5개교를 환경교육 우수학교로 표창하고, 다울건설 산업·(주)대호토탈·(주)온나비·환경참여연대 당진시지회·동인당서점·초록에서·현대제철 환경사랑 동행기업에 대해 현판을 전달했다.

또한 환경사랑 동행기업인 현대제철이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충청남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에 특별 기탁금 1000만 원을 전했다. 이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환경독서 골든벨, 환경교육 온라인 학교의 원격수업, 환경사랑 학생 동아리 발표대회를 진행했다. 또한 환경단체 및 기관에서 탄소중립과 생태환경을 주제로 10개의 부스가 운영돼 자연물과 재활용 물품을 이용해 직접 만들고 놀이에 참여하는 등 환경 관련 체험활동이 이뤄졌다.

김용재 교육장은 “탄소중립 실천 중심의 체계적이고 내실있는 환경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