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입력 2021.12.24 21:31
  • 호수 1386

■소들섬 야생생물 보호구역 지정 관련
“환경부 보완 요청…보호구역 지정 또 늦춰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생생물 보호구역 지정 계획서 ‘보완’ 요구
“기본적인 서류 누락…당진시 자료 미비·늦장”
당진시 “농경지 보상 방안 포함해야…논의 필요”

당진시가 소들섬을 야생생물 보호구역으로 지정하는 절차를 밟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일 당진시가 환경부에 제출했던 야생생물 보호구역 지정 계획서에 대해 환경부에서 ‘보완’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마다 소들섬 야생생물 보호구역 지정을 위한 TF팀 회의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일 진행된 제7차 회의에서 이 같은 문제가 지적됐다.

소들섬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김영란 대표는 “야생생물 보호구역 지정 절차 중 주민공람 및 의견수렴 단계에서 토지 소유자의 의견을 듣고 해당 자료를 포함해 환경부에 계획서를 제출해야 했지만, 당진시가 일부 단계를 진행하지 않고 환경부에 계획서를 제출해 결국 보완 지시가 내려왔다”고 질타했다. 그는 “한시라도 빨리 야생생물 보호구역으로 지정해야 하는데 당진시의 자료 미비로 절차가 늦춰지고 있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당진시 환경정책과 환경정책팀장은 “환경부에서 보완하라는 부분은 추후 야생동물 보호구역으로 지정될 경우 농경지에 대한 보상 방안을 포함하라는 것”이라며 “예산이 수반되는 사안이기에 논의가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본환 당진시 자치행정과장은 “당진시 예산 부서와 협의해 환경부 자료 제출에 대한 조치 계획을 세워달라”며 “연말 안에 관리위원회가 열릴 수 있도록 해달라”고 환경정책과에 주문했다. 

한편 23일에 이어진 회의에서도 환경부에 제출해야 할 보완서류가 준비되지 않자 소들섬을 사랑하는 사람들 측에서 회의를 거부했다. 김영란 대표는 “연말·연초에는 사무 처리가 어려운 상황에서 관련 자료를 미리 준비했어야 하는데, 당진시가 늑장부리고 있다”면서 “의도적으로 야생생물 보호구역 지정을 늦추고 있는 것 아니냐”고 비판했다.  

<br>당진시 “농경지 보상 방안 포함해야…논의 필요”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