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설상가] 대덕동 예그리나 조서율 대표
“애견·애묘 동반 가능한 카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그리나 조서율 대표가 좋아하는 것은 동물과 요리다. 10여 년째 기른 반려견을 보며 일하면서도 함께 있고 싶었다고. 강아지뿐만 아니라 동물을 좋아하는 조서율 대표는 ‘사랑하는 우리 사이’라는 의미의 ‘예그리나’처럼 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구상했다. 더불어 음식을 만들어 나누는 것을 좋아했던 성격을 살려 간단한 음식도 즐길 수 있는 카페 예그리나를 문 열었다. 

대덕동에 위치한 예그리나는 강아지나 고양이를 비롯한 동물들과 동반할 수 있는 카페다. 편하게 손님들이 동물을 돌보며 놀 수 있도록 평상을 설치했다. 또 동물을 위한 간식도 준비돼 있다. 

‘댕댕이라면’은 통밀과 흰쌀찰보리, 쌀전분, 옥수수전분, 비타민B2 등을 넣어 만든 면에 북어와 닭고기 파우더, 노른자 가루, 단호박, 시금치 등 강아지도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재료로 만들었다. 또 오리와 말고기로 만든 댕댕이 츄르가 있다.  

손님을 위해서는 각종 음료와 빙수, 간식이 준비돼 있다. 조 대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커피 맛이라 생각했다”며 “질 좋은 원두를 사용해 좋은 커피를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흑당라떼와 돌체라떼, 흑당밀크티, 쑥라떼, 메론라떼 등이 있다. 더불어 조 대표의 언니가 직접 담근 자몽과 한라봉, 레몬청이 들어간 차와 에이드가 있다.

카페지만 밤에는 칵테일까지 즐길 수 있다. 현재는 기본적인 칵테일 종류만 선보이고 있지만, 추후 자리를 잡아가면 메뉴를 더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또 종종 이벤트를 개최해 예그리나 공간을 통해 손님들이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만드는 것이 조 대표의 계획이다. 

한편 카페에서는 디저트 외에 음식을 즐길 수 없는 것이 항상 아쉬웠던 조 대표가 이곳에서 직접 요리를 시작했다. 떡볶이와 라면, 돈가스, 모둠 튀김, 만두 등이 있다. 학교 앞 떡볶이 세트는 어렸을 때 추억이 담긴 피카추 돈가스와 김말이가 함께 곁들여져 나간다. 이밖에도 핫도그와 타코야키도 만날 수 있으며 디저트로는 크로플, 허니브레드, 모카번이 있다. 

한편 의류 판매를 비롯해 서비스업에서 종사한 조 대표는 홍성 출신이다. 동생이 당진에서 일해 이곳을 종종 찾다가 우연히 지금의 자리에 예그리나를 차리게 됐단다. 

“작은 것들 하나하나 꾸미다 보니 지금의 예그리나가 됐어요. 손님들이 찾았을 때 아늑해서 오래 있고 싶은 곳이 됐으면 좋겠어요. 동물 입장이 가능한 만큼 위생을 중요하게 여기며 쾌적하게 공간을 만들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메뉴 : 아메리카노 4500원, 카페라떼 5000원, 라떼(곡물, 딸기, 망고) 6000원, 에이드 5500원~, 빙수 8900원~, 수제청(자몽, 레몬, 한라봉) 5500원, 라면 6000원, 떡볶이 5900원, 핫도그 5500원, 크로플 6000원~ 등

■ 위치 : 무수동로 36 (정든닭발 앞, 아르페지오 3층)

■ 문의 : 357-4663 (일요일 휴무, 월요일 오후 3시~오후 11시, 화·수·목·금 오후 12시~오후 11시, 토 오후 12시~오후 8시 운영)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