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독자와의 만남] 채운동 한양수 씨
“날카로운 비판기사 써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문 읽으면서 하루 시작
“후속보도까지 보도해야”

채운동에 거주하고 있는 한양수 씨는 당진축협 채운지점 맞은편에서 만남의광장 부동산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77세를 맞이한 그는 당진 구군청사 인근에서 한성부동산으로 시작해 지금까지 40년 동안 공인중개사로 일해 왔다. 현재 한 씨가 운영하고 있는 만남의광장 부동산은 지역 노인들의 쉼터이자 사랑방으로 활용되곤 한다. 

한 씨는 “1983년부터 부동산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제는 나이가 들어 부동산 업무보다는 친구들이 모이는 장소로서 사무실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부동산을 유지하는 이유 중 하나가 지역 노인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기 위해서”라며 “나름의 긍지”라고 전했다. 

한편 한 씨는 당진시대가 창간됐을 때부터 신문을 읽어온 창간독자다. 한 씨는 당진시대 뿐만 아니라 중앙 일간지도 꾸준히 읽고 있다. 그는 “중학생 시절 담임선생님이 신문을 읽으면 앞으로 살아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했다”며 “그 말에 동감해 매일 신문을 읽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신문을 읽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면서 “새벽 3~4시에 일어나 신문을 펼친다”고 덧붙였다. 

그는 초창기의 당진시대 신문에는 날카로운 기사가 많았다고 말했다. 특히 시정 비판기사가 많았다고. 한 씨는 “신문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비판과 감시”라며 “과거 당진시대에는 민원 제기 및 시정 비판 기사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그때만큼 적나라하게 비판하는 기사가 부족하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후속보도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한 사안에 대해 끈질기게 보도해야 한다며, 그 사안이 어떻게 마무리 됐는지 기사화 해야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한 씨는 “당진시대 신문이 타 지역 출향인들에게도 배송되는데, 고향 당진의 소식들을 향우들에게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임인년 호랑이의 해가 왔습니다. 호랑이가 포효하듯 당진시대도 힘차게 재도약하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알권리를 위해 당진시대가 더욱 발 빠르게 지역소식을 전해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