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2.01.14 21:11
  • 호수 1389

당진시 놀이기획단, 토너먼트 놀이대회 새롭게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놀이기획단 연간활동 아이디어 논의
제3기 놀이환경 아동조사단 등 운영 이어가

▲ 당진시가 지난 12일 당진시청 상록수홀에서 아동의 놀 권리 증진 및 놀이문화 확산을 위한 놀이기획단 대표와의 연간활동 아이디어 회의를 개최했다.

당진시 놀이기획단이 ‘어린이 놀이 한마당’을 새롭게 추진한다.

당진시가 아동의 놀 권리 증진 및 놀이문화 확산을 위한 놀이기획단 대표(전래놀이 손은영, 창의놀이 한은주, 게임놀이 윤정선)와의 연간활동 아이디어 회의를 지난 12일 당진시청 상록수홀에서 개최했다.

당진시 놀이기획단은 지난 2019년 당진시가 공개모집해 선정한 3개 비영리 놀이단체로 당진시와 함께 아동·청소년 여가놀이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아이디어 회의에서는 △어린이 놀이 한마당 △3기 놀이환경 아동조사단 운영 △찾아가는 놀이터·계절별 반짝 놀이터 △여름 물놀이터 운영 △부모 놀이인식 개선교육 등 아동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어린이 놀이 한마당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도록 토너먼트 형태의 놀이대회로 오는 3월 중 참여 어린이를 모집하고 약 7개월간 추진할 계획이다. 세부 추진 계획은 다음달 2차 회의 때 논의할 예정이다.

박우학 당진시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로 어린이들의 비만, 게임중독 등이 증가하면서 현 상황과 우리 지역에 맞는 놀이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라며 “다양한 놀이로 아동들이 건강한 신체와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놀이기획단의 양적·질적 활성화를 위해 놀이지도사 신규 양성 및 역량 강화를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올해도 놀이전문가 심화교육을 계획 중에 있다. 

<올해 당진시 놀이기획단이 추진할 활동>

- 어린이 놀이 한마당 개최: 코로나19 등으로 마음껏 놀지 못한 어린이들을 위해 놀 수 있는 장(場) 마련. 토너먼트 형식의 놀이 경기 추진

- 3기 놀이환경 아동조사단 운영: 아동이 직접 놀이환경을 진단하고 당진시에 개선방안을 제안. 올해는 아파트 내 놀이환경을 조사할 예정이며 조사단 연령이 초등생으로 확대됐다. 아동조사단은 3월 중 모집하며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 찾아가는 놀이터: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을 찾아가 60회차의 놀이 프로그램이 이뤄진다.

- 계절별 반짝놀이터 실시: 접근성이 좋은 공원과 놀이터 등을 찾아가 게임놀이, 창의놀이 전통놀이 추진

- 여름 물놀이터 진행: 광복절을 맞아 3개 기획단이 함께 여름 물놀이터 운영

- 부모 놀이인식 개선교육 추진: 놀이에 대한 부모들의 인식을 개선코자 교육 실시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