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숯불에 구워 육즙이 가득한 소고기
대덕동 [사공家숯불구이] (사공진·김화영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심 특선으로 간장게장·양념게장·대하장·전복장 모두 즐기기
돼지갈비와 삼겹살, ‘배달의민족’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뜨겁게 달군 숯불에 잘 익은 고기 한 점을 입에 넣는 순간 육즙이 입안에서 한가득 터진다. 조리경력 40년의 사공진 대표와 아내 김화영 씨가 운영하는 사공家숯불구이(이하 사공가숯불구이)에서는 전체 소고기의 2% 이내 최고급 원육인 프라임 등급의 갈비살 등 최상급 고기를 엄선해 사용한다. 또한 간장게장은 물론 양념게장과 전복장, 대하장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점심 특선 메뉴가 준비돼있다. 

직접 칼집 내어 육질이 연해

지난 2009년 당진에 정착한 사공진 대표는 지난해 대덕동 먹자골목에 고깃집 사공가숯불구이를 문 열었다. 사공진 대표는 “오랫동안 조리사로 일해온 경험이 있어 질 좋은 고기를 사입하고 선별, 손질하는데 자신 있다”고 말했다.

고급 수입육을 전문으로 하는 이곳에서는 다양한 부위의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준비돼있다. 소고기로는 부드러운 식감의 호주산 와규 등심, 부드럽고 고소한 흑우생갈비, 프라임 등급의 갈비살 등이 있다. 사공진 대표는 “미국산 소고기는 품질에 따라 프라임, 초이스 등의 등급으로 나뉘는데 우리는 최상위 등급인 프라임 등급의 고기를 취급한다”며 “어떤 메뉴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생갈비와 와규등심, 갈비살, 우삼겹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소고기 모듬 메뉴도 있다”고 말했다.

돼지고기 부위로는 갈비와 생삼겹살, 생목살, 항정살, 가브리살이 준비돼 있으며 두툼하게 썰어낸 생삼겹살과 생목살, 항정살, 가브리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듬 메뉴도 있다. 특히 남편 사공진 대표가 일일이 고기에 칼집을 내 맛과 식감을 살렸다.

고기와 함께 곁들일 반찬도 실속있게 구성했다. 꽃게장과 샐러드, 명이나물 절임, 양파절임, 김치 등이 제공되며 특히 된장찌개를 추가금 없이 제공한다. 아내 김화영 대표는 “된장찌개는 호박, 두부, 양파 등을 넣어 구수하게 끓인다”며 “된장찌개의 인기가 좋다”고 덧붙였다. 

동치미 국물 더해 깔끔한 평양냉면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누룽지는 아내 김 대표가 직접 프라이팬에 밥을 눌어 만든다. 앞뒤로 바짝 구워 구수한 맛을 살렸다고. 또한 이곳에서는 평양식 물냉면을 즐길 수 있다. 면은 서울에서 공수해오며 냉면 육수는 남편 사공진 대표가 직접 고기를 우려낸 육수에 손수 만든 시원한 동치미 국물을 더해 육수 맛이 깔끔하다.

지난달에는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주문할 수 있는 점심특선 메뉴를 출시했다. 1인에 1만9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대하장, 전복장을 모두 맛볼 수 있다. 아내 김 대표는 “게장과 대하장, 전복장 모두 직접 담근다”며 “점심특선 메뉴인 간장게장 정식에는 국과 오징어부추전, 생김, 꼴뚜기젓갈, 연근 등 반찬도 알차게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사공가숯불구이의 모든 메뉴는 포장 가능하다. 또한 이달 배달의민족도 시작해 집에서 간편하게 돼지갈비 정식, 삼겹살 정식, 간장게장 정식을 즐길 수 있다. 남편 사공진 대표는 “정식에는 찌개까지 곁들여 있어 고객에게 푸짐하게 제공할 예정”이라며 “정성을 담은 음식을 맛있게 손님이 먹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직함이 고객 만족으로 이어져”

코로나19로 영업시간 및 인원 제한 등이 이어지면서 식당 운영이 힘든 상황에서도 사공진 대표가 고수하는 영업 원칙은 정직이다. 그는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는 방법은 정직하게 식당을 운영하는 것 뿐”이라며 “손님을 속이지 않고 정직하게 고기의 품질과 정량을 지키며 음식점을 운영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홍보를 하지 못했어도 손님들이 고기 맛을 보고 사공가숯불구이를 계속 찾아준다”며 “앞으로도 손님들이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영업시간: 오전 10시30분~오후 9시 (코로나19 영업시간 제한이 풀리면 자정까지 영업)
▪ 메뉴: 소고기모듬(1kg) 8만5000원, 와규등심(200g)/흑우생갈비/프라임갈비살 2만7000원,  양념갈비살(250g) 2만7000원, 우삼겹(200g) 2aks 원, 돼지고기 모듬(1kg) 4만5000원, 돼지갈비(250g) 1만3000원, 생삼겹(200g) 1aks3000원, 생목살(200g) 1만3000원, 항정살(200g) 1만3000원, 가브리살(200g) 1만3000원, 전통갈비탕 1만 원, 평양식물냉면 7000원, 비빔냉면 7000원

▪ 위치: 먹거리길 86-5 (대덕동 먹자골목)
▪ 문의: 353-3120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