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특별한 케이크로 특별한 날을 기념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내동 '소유케이크' (유소정 대표)

최근 손님이 원하는 그림과 문구를 그려 넣는 레터링 케이크가 인기다. 특별한 기념일에 그동안 하지 못했던 말을 케이크에 새겨 전하기도 하고 가족, 친구, 연인의 얼굴을 그려 넣은 케이크로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다. 특별한 날,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도록 소유케이크가 예쁘고 맛있는 케이크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읍내동에서 태어나고 자란 유소정 대표는 계성초와 호서중, 당진정보고를 졸업했다. 지난 2년 동안 일반 회사의 사무직으로 근무했으나 본인의 길이 아니라고 느꼈단다. 유 대표는 “2년 동안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하고 싶은 것을 찾고 싶다는 생각을 줄곧 해왔다”며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고 요리하는 것을 좋아해 케이크를 배우고 이 길로 직업을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예쁘게 만들어진 케이크를 볼 때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덧붙였다. 

현재 소유케이크에서 준비된 케이크 크기는 성인 손바닥보다 조금 큰 도시락 크기부터 일반빵집에서 파는 기본 크기인 1호, 2호까지 준비돼 있다. 케이크의 기본 시트는 바닐라며, 금액을 추가해 초코와 당근이 들어간 시트로 바꿀 수 있다. 반면 크림은 기본적으로는 크림치즈가 제공되고 역시 오레오와 초코, 모카 크림으로 변경 가능하다. 유 대표는 “레터링 케이크는 보기에는 예쁜데 맛이 없다는 이야기들을 많이 들어왔다”며 “소유케이크에서는 맛있는 케이크를 위해 재료 단가를 높였다”고 말했다. 이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크림치즈도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를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레터링 케이크 주문 방법은 원하는 크기와 디자인을 선택한 후 상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카카오 채널(소유케이크)을 활용해도 되며, 전화로도 가능하다. 원하는 문구와 그림을 선택할 수도 있고, 만약 원하는 디자인을 찾기 어렵다면 소유케이크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디자인에서 선택할 수 있다. 

“큰 케이크를 다 먹기 어려워 최근에는 작은 케이크들이 인기가 많아요. 도시락 크기의 케이크는 크기는 작지만, 의미를 담을 수 있고 맛도 좋아 손님들이 많이 찾아요. 최근에는 소주병을 케이크 한가운데에 넣어 만든 소주 케이크, ‘근심은 벙커에 행복은 홀인원, 인생은 나이스샷’ 등을 적은 골프 케이크 등이 인기있어요.”

한편 소유케이크에서는 다양한 초를 무료로 제공하며, 추가 구매할 손님들을 위해 특별한 초도 구비했다. 또한 자리를 잡은 뒤 매장에서 케이크와 디저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기념일은 소중한 날이잖아요. 그날을 제게 믿고 맡기는 만큼 정성을 다해 케이크를 만들겠습니다. 만족할 수 있는 케이크를 손님에게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 가격 : 도시락 크기 2만 원~, 1호 4만 원~, 2호 5만 원~
■ 위치 : 무수동 7길 245(당진 아이파크 아파트 앞, CU편의점 뒤)
■ 문의 : 010-7506-1724 (오전 10시~오후 8시, 2~3일 전 주문 예약 필수)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