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 농업
  • 입력 2022.02.19 12:11
  • 호수 1393

“해상풍력발전 및 CPTTP 가입 일방적으로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어업인 생존권 사수 총궐기대회
당진 비롯한 충남 내 8개 수협 참여

▲ 지난 16일 당진을 포함한 충남 내 8개 수협이 일방적 해상풍력 저지 및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 가입 반대를 요구하는 충청권 어업인 생존권 사수 총궐기대회를 열었다.

 

당진을 포함한 충남 내 8개 수협이 일방적 해상풍력 저지 및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 가입 반대를 요구하며 충청권 어업인 생존권 사수 총궐기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6일 진행된 이번 궐기대회는 석문면 장고항리 당진수협 청정위판장 예정지에서 열렸다.

CPTTP는 아시아·태평양 11개국이 참여하는 협정으로 CPTTP에는 농수산물과 공산품 관세 철폐, 데이터 거래 활성화, 금융·외국인 투자 규제 완화 등이 담겨있다. 

이날 충청권 어업인들은 “정부가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상풍력발전 사업과 CPTPP는 수산업 붕괴로 이어져 생존권까지 위협받게 할 것”이라며 “어업인 의견수렴이나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책 없이 추진되고 있는 정부의 정책을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일방적인 해상풍력 추진 반대 어업인 성명서를 발표하며 △민간주도 해상풍력 개발방식 폐지와 기존 사업 전면 재검토 △풍력사업 추진만을 위한 특별법 제정 강행 중단 △헌법이 보장하는 수산업 보호 대책 마련 등을 촉구했다.  

더불어 CPTPP 가입 반대 성명서를 통해 “CPTPP에 가입하게 되면 일본 후쿠시마 수산물을 포함한 수입 수산물이 쓰나미처럼 밀려와 국민 건강과 식량안보에 위협이 될 것”이라며 “밀실에서 가입을 추진하고 있는 행태를 즉각 중단하고 수산업에 끼칠 영향 분석과 대책을 마련해 설명하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