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
  • 입력 2022.02.28 15:04
  • 호수 1394

움직이는 공연장 및 당진아트투어 등 사업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당진문화재단

▲ (재)당진문화재단이 2022 당진문화재단 사업설명회와 당진문화진흥공모사업 설명회를 지난 24일에 개최했다.

(재)당진문화재단(이사장 박기호)이 2022 당진문화재단 사업설명회와 당진문화진흥공모사업 설명회를 지난 24일에 개최했다. 

2022 당진문화재단 사업설명회에서는 5대 정책사업과 16개의 단위사업을 기반으로 한 △시민문화향유지원 22개 사업 △시민문화활동지원 7개 사업 △시민예술활동지원 4개 사업 △문화예술진흥지원 20개 사업 △문화정책개발 4개 사업인 총 57개의 세부사업을 소개했다. 이후 당진문화진흥공모사업 설명회가 진행됐다. 

올해 당진문화재단 사업중 신규 사업으로는 △당진아트투어 △당진문화예술DB조사사업 △움직이는 공연장 △문화예술 실무자 역량강화 아카데미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이 있다. 

당진아트투어는 전문 예술인과 기획자가 지역의 문화자산 컨텐츠를 찾아 당진 아트투어로 개발하는 사업이며, 당진문화예술DB조사사업은 지역 내 문화예술인 전반에 대한 인물별, 단체별 활동사, 학력 등 통합정보를 자료로 축적하는 사업이다. 한편 문화와 예술이 시민을 찾아갈 예정이다.

움직이는 공연장을 통해 총 10회에 걸쳐 당진 전역을 찾아가는 기획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는 유아 대상 프로그램인 유아문화예술 지원사업도 무료로 이뤄진다. 

박기호 이사장은 “설립 10주년을 맞은 당진문화재단은 현재 지역을 대표하는 전문예술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그동안 정체성 세우기에 노력했다면 앞으로는 시민문화자치를 선도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진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다 같이 힘써 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