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4 23:40 (일)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2.03.20 19:58
  • 호수 1397

청년 위한 무료 정장 대여 ‘나래옷장’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청년타운 1층 나래홀 내 조성
당진시-현대제철-당진시복지재단

▲ 지난 17일 청년 정장 대여공간 나래옷장이 개소하며 기념행사가 개최된 가운데, 세한대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들이 나래옷장이 보유한 정장을 입고 워킹 이벤트를 진행했다.

청년들이 무료로 정장을 대여할 수 있는 공간 ‘나래옷장’이 개소했다.

나래옷장은 취·창업 등 자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청년지원시설 확대와 복지 증대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사업에는 당진시와 현대제철, 당진시복지재단이 함께했으며 청년들이 면접이나 경조사 등 격식행사에 정장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지난 17일 열린 개소식에서는 세한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과 당진시 캐릭터 당진이가 나래옷장이 보유한 정장을 입고 사람들에게 선보이는 행사가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이 함께 나래옷장을 둘러봤다.

▲ 나래옷장 개소식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11월 당진시와 현대제철, 당진시복지재단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제철은 2000만 원을 포함해 향후 3년간 나래옷장 운영을 위한 재정지원을 약속했다. 당진시복지재단은 의류 구입 등 기금 조성에 따른 실무 지원을 약속했다. 당진시는 시설 조성 및 운영 관리의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당진시는 지난해 10월 나래옷장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인테리어 공사에 이어 이달까지 실외공간 보강, 의류 및 관리 물품 구입을 완료했다.

당진청년타운 1층 나래홀 내 마련된 나래옷장은 3500만 원을 투입해 24㎡(7.3평) 규모로 조성됐다. 나래옷장 내부에는 여성과 남성 정장 36벌을 비롯해 의류를 관리할 수 있는 스타일러, 옷 수선용품, 전신거울 등이 마련됐다. 당진시 평생학습과 청년정책팀에서는 앞으로 실수요를 파악해 필요한 의류를 보강해갈 예정이다.

김광균 당진시청년정책위원회 부위원장은 “무료로 정장을 대여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비용 부담을 덜게 됐다”며 “앞으로 청년들이 나래옷장에서 대여한 정장을 입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