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6.1지방선거에 나선 당진 출신 출향인 누구?
서울·부천·천안 등 곳곳에서 정치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헌일, 구로구청장 출마
최은경, 부천시의원 선거 나서
조영종, 충남도교육감에 도전
조성명·인치견 경선 앞두고 컷오프

6.1지방선거에 당진 출신 출향인들이 곳곳에서 출마를 선언하고 선거에 나섰다.

우선 우강면 창리 출신인 문헌일 재경당진시향우회장이 국민의힘 소속으로 서울 구로구청장 선거에 도전한다. 당내 경선 없이 공천이 확정된 문 회장은 지난달 29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문헌일 회장은 문엔지니어링㈜ 대표이사로, 한국엔지니어링협회장, 충남도민회 중앙회장, 새누리당 구로구을 당협위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또한 수청동 출신으로 경기도 부천시에 살고 있는 최은경 전 성곡동 주민자치위원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부천시의원 선거에 나섰다. 그는 부천시마을만들기 운영위원, 안전모니터 성곡동지역단장, 청년닷컴협동조합 이사장, 여월커뮤니티봉사단 단장 등 마을활동가로 지역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왔다. 

한편 신평면 초대리가 고향인 조영종 전 천안오성고 교장이 제8대 충남도교육감 선거에 출마한다. 조 전 교장은 보수 성향의 도교육감 후보로, 충남고등학교장회의 회장, 한국교총 수석부회장과 한국국공립고등학교 회장 등을 역임했다. 충남교육청 장학사‧장학관, 충남고등학교장회 회장, 천안오성고‧천안부성중 교장, 한국교총 수석부회장, 한국국공립고등학교장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이밖에 면천면 자개리 출신인 조성명 전 강남구의회 의장이 국민의힘 소속으로 강남구청장 선거에 도전장을 냈으나 컷오프 됐으며, 면천면 죽동리가 고향인 인치견 전 천안시의회 의장 또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천안시장 선거에 나섰지만 컷오프됐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