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2022.04.29 21:13
  • 호수 1403

충남도의원 제2선거구(송산·송악·신평) 지상토론
이선영 충남도의원
“어린이·청소년 위한 전문병원 유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선거구 개편에 대한 생각과 이에 따른 선거운동 전략은 무엇인가?

소수정당의 지방의회 진입이 지지율에 조금이라도 가깝도록 하려면 중대선거구로 개편되어야 하지만, 국민의힘의 반대로 무산되어 아쉽다. 제2선거구에서 도의원 경력이 있는 유일한 후보로서 도의회 의정활동 경험을 살리고, 외지에서 유입된 젊은 유권자를 위한 정책으로 선거운동에 임할 생각이다.

선거구인 송악·송산·신평은 꾸준히 인구가 유입되고 있지만 당진동 지역에 비해 인프라가 부족하다. 시급히 해결해야 할 정주여건 개선 사항은? 

송산, 송악, 신평은 젊은 유권자가 많은 곳이므로 육아와 교육에 대한 요구가 많은 곳이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전문병원은 당진의 숙원이지만 아직 해결되지 못한 부분이다. 무엇보다 의료와 교육인프라 확충이 시급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정부의 평택당진항 지원이 평택 내항에 집중돼 있고, 당진항에 대한 정부 투자 및 지자체의 관심은 부족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당진항 발전을 위한 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산업 생산 규모가 경기 남부지역이 훨씬 큰 상황에서 평택 내항에 정부 투자가 집중되는 것은 필연적인 현상이다. 충남, 대전권의 산업 생산 규모를 키우고, 당진항과 고속도로의 연계가 원활해져야 한다. 당진항 발전을 위해서는 화물차 전용 주차장 확충과 석문산단의 입주율 제고가 가장 시급한 현안이라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