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회장 한민섭)가 지난 9일 신성대 새마을동아리와 2022년 전국대학새마을동아리연합회 발대식 참여 등을 협의했다. 

새마을지도자 합덕읍협의회·부녀회(회장 박광기·주옥순)가 지난 8일 영농사업의 일환으로 감자복토작업을 궁리 새마을농장에서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송악읍협의회·부녀회(회장 이수길·김순임)가 지난 7일과 8일, 10일, 11일 송악농협 육묘장에서 모판치상 봉사를 진행했다. 또한 9일에는 월례회의를 개최한 후 반촌리 새마을꽃동산에 꽃묘를 식재했다. 

새마을지도자 석문면협의회·부녀회(회장 장용민·김명자)가 지난 3일과 9일 석문농협 육묘장에서 모판치상 봉사를 펼쳤다. 7일에는 삼화리 옥수수밭에서 복토 및 제초작업을 하고 8일에는 장고항1리에서 교로리 간척지로 벼 모판을 옮겼다. 또한 11일에는 교로리 간척지에서 영농사업의 일환으로 모내기를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대호지면협의회·부녀회(회장 정재일·최길자)가 지난 4일 대호지면 내 독거노인 가정 7곳을 방문해 밑반찬을 배달하고, 카네이션과 선물을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부녀회(회장 호선기·김영구)가 지난 4일과 7일 면천농협 육묘장에서 모판치상 봉사를 펼쳤다. 

새마을지도자 송산면협의회·부녀회(회장 최덕영·이성희)가 지난 3일 당산리 저수지 주변에 꽃묘를 식재했다. 또한 4일과 5일, 9일, 10일에는 송산농협 육묘장에서 모판치상 봉사를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박성길·장용자)가 지난 2일 당진1동 내 독거노인 가정 8곳을 찾아 카네이션 화분과 과일, 간식, 마스크 등을 전달했다. 10일에는 당진농협 육묘장에서 모판치상 봉사에 참여했으며, 12일에는 월례회의를 열고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장담순·김기택)에서는 지난 11일 당진농협 육묘장에서 모판치상 봉사를 실시했다. 또한 12일 행정교 주변과 구룡휴게소 앞, 도로변 가로화단 등에 꽃을 식재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이종민·권오철)가 지난 6일 시곡천 무궁화나무에서 전지작업을 실시했으며 11일 영농사업의 일환으로 시곡동 밭에서 고구마순을 파종했다. 또한 12일 당진농협 육묘장에서 모판치상 봉사를 펼쳤다. 

지난 6일 신평면 매산1리(부녀회장 김경숙), 신흥1리(부녀회장 이근식), 신흥2리(부녀회장 최금순), 남산1리(부녀회장 이용자), 거산1리(부녀회장 백옥희) 며느리봉사대가 독거노인 가정을 찾아 과일과 떡, 김치 등을 전달하고 말벗봉사를 실시했다. 지난 7일에는 당진2동 채운2통(부녀회장 김종숙) 며느리봉사대가 홀몸노인 가정을 방문해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밑반찬을 전달했으며, 지난 8일에는 정미면(부녀회장 김연란) 며느리봉사대가 홀몸어르신 5가정을 찾아가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말벗 봉사를 실시했다. 

당진2동 채운2통(이장 홍태호, 지도자 임재천, 부녀회장 김종숙)이 우리마을 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6일 3R자원 모으기를 진행하고, 어버이날을 맞아 홀몸어르신 13명을 대상으로  잔치를 열어 식사를 제공했다.        

 

직장·공장새마을운동 당진시협의회(회장 유창훈)가 지난 11일 월례회의를 열고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