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동완 전 위원장 패싱?…국민의힘 내홍 계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차원에서 조치 않으면 집단탈당 준비”
중앙당에 제출할 탄원서 작성 및 서명 받아
현직 시의원들 동의 없이 이름 표기해 ‘발칵’
“미완성 원고 실수로 유출…의원 이름 삭제”

▲ 지난 20일 김태흠 도지사 후보(사진 오른쪽)가 당진을 방문한 가운데 김동완 전 위원장(사진 왼쪽)이 수행원들에 의해 접근을 저지당했다.

선거를 일주일도 남기지 않은 상태에서 국민의힘 당진시당원협의회(이하 당진당협)의 내홍이 쉽사리 가라앉지 못하고 있다. 

지난 20일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의 당진 유세 현장에서 김동완 전 당진당협 위원장의 발언기회를 두고 발생한 논란과 관련해, 최근 중앙당 차원의 조치를 요구하는 탄원서가 작성됐다. <본지 제1406호 ‘김태흠 도지사 후보 유세 현장, 국민의힘 당진당협 갈등 또다시 수면 위로’ 기사 참조>

“탄원서로 억울함 알리자”

해당 탄원서에는 “김동완 전 위원장이 단상에 올라 김태흠 후보를 지지하도록 당진 유권자들에게 호소했지만, 잠시 마이크를 끄거나 음악을 트는 등의 방해가 있어 당진 유권자들을 분노케 했다”며 “지난 23일 핵심당직자 회의를 열고 (해당 사안이) 내부 분열로 비춰져 선거에 영향이 미처서는 안되기 때문에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6월 1일까지 똘똘 뭉치되, 작금의 사태에 대해 탄원서를 통해 당원들의 억울함을 알리기로 결정했다”고 설명돼 있다. 

이어 “당진당협의 실추된 위상을 되찾고자 탄원서를 작성하게 됐다”면서 “김태흠 후보는 해당 사안에 대해 사과나 아무런 설명조차 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유사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충남도당의 지도와 당 차원에서 적절한 조치를 해달라”면서 “그 결과를 중앙당에서 직접 당진당협을 방문해 설명해주지 않는다면 기자회견 등 단체행동이나 집단탈당 등으로 당진시 당원들의 의사를 표하고자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직 시의원들 이름 포함돼 논란 

해당 탄원서가 더욱 크게 논란이 된 것은 탄원인으로 국민의힘 소속 현직 당진시의원(이종윤·양기림·정상영·서영훈·김명회)의 이름이 명시됐기 때문이다. 해당 시의원들은 “탄원서 작성에 동의한 적이 없고 전혀 알지 못하는 일”이라고 밝힌 가운데, 일각에서는 김동완 전 위원장이 시의원들의 동의 없이 이름을 임의로 명기했고, 김 전 위원장의 측근이 탄원서를 외부에 유포해 서명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당진당협 수석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종윤 의원은 “시의원들의 이름만 있을 뿐 서명조차 없는 괴문서”라며 “회의에서도 탄원서 제출에 대해 논의된 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의원들은 이 문제를 제대로 바로 잡지 않을 경우 법적 조치하겠다고 강력하게 의사를 밝힌 상황”이라고 말했다. 

“김동완 전 위원장 계속해서 배제해”

한편 김동완 전 위원장 측에서는 “지난 19일 아산에서 진행된 아산선대위 발대식에서도, 20일에 진행된 당진 유세에서도 김태흠 후보 측이 김 전 위원장을 소개에서 누락하는 등 계속해서 배제시켰다”며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중앙당 탄원이 제안돼 탄원서를 작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시의원들의 이름을 적어 놓고 의견을 물으려 했던 미완성의 원고를 당 관계자인 A씨가 모르고 가져가 지인들에게 서명을 받아 문제가 된 것”이라며 “논의 결과 현역 의원들의 이름을 삭제하고 탄원서에 동의·서명한 사람들의 이름을 탄원인으로 올리기로 확정해 최종본을 당진당협 사무실에 비치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