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1:01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2.06.22 17:51
  • 호수 1410

2022 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포럼 첫 모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마을교육포럼 운영위원회

▲ 지난 10일 당진마을교육포럼이 올해 첫 모임을 당진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당진마을교육포럼(위원장 전종훈)이 올해 첫 모임을 지난 10일 열고,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운동 확산을 다짐했다.

당진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자리는 당진마을교육포럼 운영위원들이 모여 당진마을교육포럼의 운영 방침과 활동 추진 계획, 주요 행사와 연간 행사 일정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당진마을교육포럼은 민·관·학 협력체제로서 민 위원으로 마을학교와 주민자치회, 시민기자단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관 위원으로 당진시청과 당진교육지원청 관계자, 학 위원으로 학교와 학생회 연합회,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학부모회엽의회가 속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유호석 당진교육지원청 장학사가 운영위원을 대상으로 당진행복교육지구 역사를 설명했으며 이후 전종훈 당진마을교육포럼 위원장의 주재로 회의가 진행됐다.

이날 운영위원들은 포럼 운영 계획과 발전방안, 주요 행사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올해는 소위원회(기획단) 중심으로 포럼을 운영한다. 또한 찾아가고, 실천하는 마을교육포럼 운영을 통해 마을교육자치를 실천하고자 한다. 한편 당진마을교육포럼 사무국장으로 계상충 전대마을학교 대표가 선임됐다.

전종훈 위원장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교육정책이 변해가고 있다”며 “이제는 공교육으로만 우리의 아이들을 교육할 수 없고, 교육의 영역이 확장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마을이 온통 학교가 되고 주민이 모두 교사가 되는 마을교육이 중요해진 시점”이라며 “마을과 학교, 지자체가 공존하고 성장하며 함께하는 당진마을교육포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