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대면 한우·한돈 먹거리타운 조성 위한
사업타당성 조사연구 중간보고회
“고대면사무소에 조성? 가능성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만 원 들여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연구용역 맡겨
대상지로 고대면사무소 제안…“2030년 이후에나 가능”

▲ 지난달 28일 당진시청 아미홀에서 고대면 한우한돈 먹거리타운 조성을 위한 사업타당성 조사 연구 중간보고회가 개최됐다.

 

고대면 한우·한돈 먹거리타운 조성을 위한 사업타당성 조사연구 중간보고회가 열린 가운데, 연구용역사가 사업대상지로 현 고대면행정복지센터 부지가 가장 적합하다고 제시했으나 실효성이 없다고 지적됐다. 

지난달 28일 고대면 한우·한돈 먹거리타운 조성을 위한 사업타당성 조사연구 중간보고회가 당진시청 아미홀에서 열렸다. 이날 보고회에서 먹거리타운 사업대상지로 △1안: 고대면개발위원회 소유 토지(고대면행정복지센터 입구) △2안: 현 고대면행정복지센터 부지 △3안: 고대면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한 일대 등 3가지 안이 제시됐다.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현 행정복지센터 자리가 사업대상지로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지만 고대면 주민 대표들과 관련 부서에서는 실현가능성이 없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김의재 고대면장은 “3안의 경우 부지가 너무 넓은데다 사유지가 많아 (예산 문제 등으로) 실현가능성이 없다”며 “고대면개발위원회에서 토지를 기부체납 의지를 밝힌 바, 이를 중점으로 사업을 구체화 해야 한다”고 말했다.  

회계과 이은주 재산관리팀장은 “고대면행정복지센터의 경우 이전 계획이 12순위”라며 “고대면행정복지센터가 다른 곳으로 이전하는 것은 2030년 이후에나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용역은 한국정책역량개발원이 맡았으며 예산은 2000만 원이 소요된다. 한국정책역량개발원 발표에 따르면 고대면은 당진지역에서 한우·한돈 최대 생산지이며, 종합운동장과 삼선산수목원 등이 위치해 있어 성장 가능성을 갖고 있으나 낙후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한국정책역량개발원은 “수도권 및 당진 시내와 근접성을 활용한 도농복합 체험마을 육성 및 친환경 농축산 브랜드를 구축하고 종합운동장의 체육 및 문화행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