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체육
  • 입력 2022.07.18 18:04
  • 호수 1414

충남장애인체전 개최 맞아 장애인식 개선에 앞장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중학교 학생 500여 명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 진행

▲ 지난 11일 진행된 장애인식 개선 교육이 이뤄졌다.

당진시가 오는 9월에 열리는 제28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이하 충남장애인체전)를 맞아 5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장애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이번 교육은 충남장애인체전 홍보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지역 내 5개 중학교, 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장애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해 장애인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나섰다.

특히 교육에는 이상훈 당진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본인이 장애인으로서 겪은 경험을 강의 내용에 녹여냈다. 신평중학교를 시작으로 한 교육에는 장애에 대한 이해 및 인식 개선과 청소년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장애인스포츠에 대한 소개 등이 함께 진행됐다.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 제거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권리보장 증진 △장애인·비장애인이 통합하는 사회 조성 등의 내용을 청소년들이 이해하기 쉽게 사례 및 체험 위주로 교육이 이뤄졌다.

박영안 당진시 체육진흥과장은 “우리 사회에 만연한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학생들 스스로가 되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당진시에서 9월 22일부터 열리는 충남장애인체전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희망해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