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읍면소식
  • 입력 2022.07.22 20:39
  • 수정 2022.07.26 09:55
  • 호수 1415

“소들섬 철탑 공사는 불법”…경찰에 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유역환경청에는 질의 및 요구서 보내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없이 공사…중지명령 내려야”

김영란 소들섬을 사랑하는 사람들 상임대표가 한국전력공사의 철탑 공사 강행을 규탄하며 지난 15일 당진경찰서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김 대표는 “한전과 공사 하청업체에서는 지난 4~5월경 개발행위 허가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강재매트 148개 등 공작물을 우강면 일대에 설치했다”며 “이에 따라 지난 6월 21일 당진시가 원상회복명령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복구 기한인 7월 1일, 그리고 연장시한인 7월 14일까지도 이를 이행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이들을 고발한다”며 “주민은 물론 법도 무시하는 무소불위 한전은 엄벌에 처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더불어 소들섬을 사랑하는 사람들에서는 금강유역환경청에도 질의 및 요구서를 전달했다. 한전이 최근 소들섬 일대에서 철탑 설치 공사를 시작한 것과 관련해,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없이 하천 점용허가가 이뤄졌다면 지금 당장 공사 중지 명령을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환경영향평가법과 하천법 등 관계법령에 따르면 하천구역의 경우 사업계획면적이 1만㎡ 이상인 경우 허가 전에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를 거쳐야 한다. 이에 우강 주민들은 하천점용허가 면적이 얼마나 되는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절차가 이행됐는지 금강유역환경청에 답변을 요구했다. 

한편 지난 7일부터 소들섬에 철탑 공사를 위한 중장비가 투입돼 하루가 다르게 소들섬이 파헤쳐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우강철탑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이봉기)를 비롯한 우강주민과 당진시민들은 지난 23일 소들공원 일대에서 규탄대회 및 궐기대회를 열고 한전의 공사 강행을 규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