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새마을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지회장 한민섭)가 지난 18일부터 2박3일 동안 성남시에 위치한 새마을운동 중앙연수원에서 진행한 새마을지도자과정 교육에 참여했다. 또한 지난 20일에는 당진시지회 회의실에서 긴급회의를 열고 농지위원회 설치 및 운영계획에 관해 논의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박성길·장용자)에서는 지난 20일 당진시노인복지관에서 배식 봉사를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장담순·김기택)는 지난 16일 지역 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 20가구에 삼계탕을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이종민·권오철)에서는 지난 21일 탄소중립 실천 및 생명살림운동의 일환으로 아이스팩 300개를 모아 당진어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대호지면협의회·부녀회(회장 정재일·최길자)가 지난 19일 조금초등학교에서 마을학교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친환경 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조금초등학교 학생들과 고체치약을 만들어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또한 21일에는 충남콘텐츠연구소 지음협동조합 스튜디오에서 ‘대호지 농부들의 환경 스케치’를 주제로 친환경 마을 만들기 홍보를 위한 팟캐스트 녹음을 진행했다. 

 

며느리봉사대 활동으로 김연란 정미면 부녀회장이 지난 20일 독거노인 댁을 방문해 손수 만든 밑반찬을 전달하고 말벚봉사에 나섰다. 

 

우리마을 사랑운동의 일환으로 면천면 죽동2리(이장 한시현, 지도자 한달현, 부녀회장 조성자)가 지난 21일 마을회관에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식사를 대접하고 주민 박미자·한백현 씨에게 효행패를 전달했다. 
임아연 기자 zelkova87@hanmail.net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