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22.07.25 19:08
  • 호수 1415

우리동네 착한가격 업소는 어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안정 기여한 업소 발굴
당진시에 신청…쓰레기봉투 등 물품 지원 혜택

최근 전국적으로 생활물가가 상승함에 따라 당진시가 ‘착한가격업소’를 확대 지정키로 했다. 

착한가격업소는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을 유지해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업소를 지정해 지자체에서 물품 지원 등의 혜택을 주는 정책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지정서 및 인증표찰 교부, 당진시 홈페이지와 공식SNS 등을 통한 홍보, 쓰레기봉투 및 각종 물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환경개선 지원사업에 선정될 경우 리모델링 또는 간판교체시 비용 일부를 받을 수 있다. 

당진시에서는 물가안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존 착한가격업소를 정비하고, 재지정 여부 검토 및 신규 업소 발굴을 위해 착한가격업소 신청과 추천을 받는다.

모집대상은 외식업 및 이‧미용업 등 개인 서비스업소를 대상으로 하며, 영업자가 직접 신청하거나 읍·면·동장, 소비자단체 등이 물가안정에 기여해 온 업소를 당진시에 추천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지역 평균가격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야 하며, 최근 2년간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거나 지방세 등 체납업소,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집중 모집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지만, 연중 상시 모집하므로 당진시청 홈페이지의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한 후 당진시 경제일자리과(350-4015)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현재 당진에는 27곳의 착한가격업소가 지정돼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