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신설상가]읍내동 커피베이(COFFEE BAY) 당진읍내점
또 찾고 싶은 가게가 되길 바라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한 가격의 커피는 물론이며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커피베이 당진읍내점(대표 이영주)이 새로운 주인을 만나 다시 오픈했다. 

커피베이는 음료의 종류가 다양하면서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여러 메뉴 가운데서도 이영주 대표는 쌍화라떼, 오미자차, 돼지바 프라노베를 추천했다. 쌍화라떼는 쌉쌀한 쌍화차 분말가루와 부드러운 우유를 넣어 만든 음료다. 쌍화차라고 해서 이름을 들었을 때 거리감을 느낄 수 있으나, 우유가 들어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맛 때문에 젊은 고객층에게 인기가 좋다고. 한편 오미자차는 시원하게 마시면 더욱 맛이 좋다. 기존 오미자차의 맛보다 신맛이 덜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다. 돼지바 프라노베는 1인 빙수 방식으로 제공된다. 돼지바의 쿠키크런치와 딸기 맛이 조화로우며 특히 토핑으로 올라간 도넛이 특징이다.

한편 다양한 디저트 메뉴도 눈에 띈다. 이 대표는 여러 메뉴 중 생크림크로플, 카야버터토스트, 허니브레드를 추천했다. 생크림크로플은 오븐에 생지를 구워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쫄깃한데다가 풍성하게 얹어진 생크림으로 달달함을 느낄 수 있다. 카야토스트는 부드러우며 달달한 카야잼이 맛을 더한다. 카야토스트는 치즈, 자색고구마, 인절미 맛으로 취향껏 주문할 수 있다. 허니브레드는 다른 카페에서는 양이 많아 혼자 먹기 부담된다는 단점을 보완해 1인 메뉴로 만들었다. 맛에는 플레인, 초코, 카라멜이 준비돼 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이 대표는 커피베이 당진읍내점만의 특징으로 설거지용 커피비누를 꼽았다. 이곳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생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비누는 커피베이 읍내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카페에서 나오는 커피찌꺼기를 버리지 않고 재사용할 수 있고 세정력까지 좋아 사용해 본 손님의 반응이 좋단다. 

한편 이영주 대표는 6년 동안 녹색어머니회에 소속돼 교통 봉사활동을 해왔으며, 현재 기지초등학교 씨름부 학부모회장, 당진초등학교 학부모회장으로 교육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그는 아이들에게 멋진 엄마가 되고자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마음먹고 6개월에 걸쳐 바리스타 자격증 1·2급을 취득했다.

“커피를 즐기지 않아도 카페에 다양하고 맛있는 음료가 많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었어요. 커피베이에는 커피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모든 분들이 편하게 들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대표는 카페를 찾아준 손님들이 카페를 잘 운영해 나갈 것이라는 응원의 말 한마디를 건네줄 때 보람찼다고. 또한 “친절해서 손님을 모셔왔다”며 다른 손님을 소개해 줄 때 뿌듯함을 느꼈다. 그는 “커피베이 당진읍내점이 편안하게,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고 한 번 방문한 손님이 다시 찾을 수 있는 곳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메뉴 : 아메리카노 3200원~3900원, 카페라떼 3700원~4400원, 쌍화라떼 4300원, 감귤오미자차 3700원, 돼지바 프라노베 5000원, 더블버터카야토스트 2800원, 생크림크로플 3200원 미니허니브레드 3500원 등
▪ 위치 : 교동길 141 1층
     (시장오거리 빙빙반점 옆)
▪ 문의 : 070-4155-8566
     (오전 8시~오후 9시)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