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설상가] 대덕동 20cm(커피이십센치) 충남당진점
“식어도 쫄깃한 매력이 있는 꽈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간식 꽈배기를 다양한 토핑으로 색다르게 맛볼 수 있는 20cm가 지난 대덕동에 문을 열었다.

20cm 충남당진점에서는 기본 꽈배기와 찹쌀도너츠, 찹쌀팥도너츠는 물론이며 갖가지 토핑들로 특색있는 꽈배기를 맛볼 수 있다. 꽈배기 메뉴로는 시나몬, 리얼초코, 화이트초코, 카스테라, 아몬드듬뿍, 앙버터 등이 있다. 

그중 앙버터와 티라미슈의 인기가 가장 좋다. 앙버터는 꽈배기를 반으로 갈라 버터와 팥앙금이 끼워져 있는 형태가 특징이다. 티라미수는 꽈배기 위에 생크림을 올리고 코코아가루를 뿌려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이 난다. 양 대표는 시나몬을 추천했는데, 기본 꽈배기에 시나몬 가루를 뿌려 너무 달지 않고 시나몬 향이 은은하게 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20cm에서는 꽈배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피와 음료도 준비돼있다.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는 물론 에이드, 스무디, 따뜻한 차를 주문할 수 있다. 에이드 메뉴로는 레몬, 자몽, 청포도, 패션프루트가 준비돼있고 스무디메뉴는 망고, 딸기, 키위, 오레오와 요거트 스무디가 마련돼 있다. 또한 20cm의 주력메뉴인 시그니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시그니처 커피는 우유, 커피, 생크림이 층층이 쌓여 있는 형태로 첫 맛은 생크림의 달콤함이 느껴지고 중간에는 커피의 쌉쌀함, 뒤이어 우유의 부드러운 맛이 어우러져 인기가 좋다.

한편 20cm의 양란 대표는 전주 우아동 출신으로, 피트니스 스파센터를 약 8년 간 운영해왔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게 돼 남편의 고향인 당진을 찾게 됐다. 

“20cm를 운영할 자리를 알아보다가 남편의 소개로 대덕동 산책로 부근에 자리를 잡게 됐어요. 산책을 하거나 휴일에 잠시 들러 편하게 꽈배기와 차를 드실 수 있도록 매장을 넓게 인테리어 했습니다!”

양 대표는 개업을 위해 본사를 찾아 꽈배기 조리와 음료 배합과정에 집중하며 교육을 이수했다. 또한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 지금은 영업 시작 2시간 전 일찍 출근해 꽈배기 반죽을 준비하고, 튀긴 다음 토핑을 얹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 양 대표는 손님들에게 신선한 꽈배기를 제공하기 위해 당일제작 당일판매를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가게를 운영한지 일주일 밖에 안됐지만 세종에서 오신 손님이 한 번 구매해 가시고 맛있다며 재방문해 대량구매해 갔을 때 가장 뿌듯함을 느꼈어요. 앞으로는 소금빵이나 간단한 식사가 가능한 샌드위치 메뉴도 개발 중에 있고, 개업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부담없이 찾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메뉴 : 20cm 꽈배기 2000원, 시나몬 2000원, 티라미슈 2800원, 고구마무스 2800원, 리얼초코 2800원, 갈릭듬뿍 2800원, 아몬드듬뿍 2800원, 앙버터 3300원, 미니찹쌀도너츠(5개) 2500원, 찹쌀 팥도너츠(4개) 3500원
▪ 위치 : 대덕1로 117-18 
     YB하우스 1층 (지존짬뽕 뒤)
▪ 문의 : 010-4542-6547 
     (오전 10시 ~ 오후 9시)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