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2.09.16 21:35
  • 호수 1422

고대마을교육자치회 방문해 벤치마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충남미래교육 리더과정 직무연수

▲ 지난 14일 충남마을교육자치연구회가 고대마을교육자치회의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고대면을 방문했다.

충남마을교육자치연구회(회장 류양걸)가 ‘2022 충남미래교육 리더과정 직무연수’ 과정으로 고대마을교육자치회(회장 이미애)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고대면을 방문했다.

이번 연수는 충남의 교장·교감을 대상으로 △충남미래교육 리더 양성을 통한 학생 중심의 행복한 학교 지원 △미래교육 교육과정 △미래학교 등 충남미래교육 기반 조성 △마을교육공동체 △환경생태교육 등 혁신교육의 확장 운영 지원 방안 토론 △미래교육 리더의 전문성 신장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공주대학교 지방교육정책개발원 주관으로 충남마을교육자치연구회와 고대마을교육자치회원 15명이 참여해 고대면의 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이날 전종훈 마을자치배움터 센터장이 ‘고대마을교육자치회 창립과정과 운영’에 대해 설명했으며, 이미애 고대마을교육자치회장과 김아영 고대면마을자치지원관이 마을교육자치회 현황과 추진 방향에 대해 브리핑했다. 

류양걸 회장은 “충남교육의 미래를 위해 마을교육공동체의 참여가 필요하다”며 “민관학이 모두 함께할 때 참된 교육혁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대마을교육자치회에서 모범사례를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