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2.09.23 21:13
  • 호수 1423

신성대 이재성 학생, 교육부 장관 표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전문기술인재 장학금 대표 장학생으로 선발
우수한 학업성적, 다수의 입상경력 및 자격증 취득 이뤄

▲ 2022년도 전문기술인재 장학금 수여식이 열린 가운데, 신성대 이재성 학생(오른쪽) 학생이 장학증서를 받고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드론산업안전과 2학년 이재성 학생이 ‘2022년도 전문기술인재 장학금’ 수여 신규장학생 중 대표장학생으로 선발돼 전문기술인재 장학금과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22년도 전문기술인재 장학금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취업역량 개발 노력이 우수한 전문대 학생을 대상으로 안정적으로 학업 및 자기개발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등직업교육에 대한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2020년에 신설된 장학금 제도다.

이재성 학생은 취업역량 개발을 위해 토익을 비롯한 어학자격증 취득과 드론 지도조종자 자격증 및 산업안전산업기사 등의 전공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다. 또한 우수한 학업성적과 캡스톤 및 학술대회 등 각종 교내·교외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바 있다.

그는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에서 장학금을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장학금이 헛되지 않도록 학업에 집중해 나중에는 다시 사회에 환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용석 드론산업안전과 학과장은 “재학생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전국 경진대회에 적극 참여하고 자기개발에 전념할 수 있는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겠다”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산업안전분야 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