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새마을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회장 한민섭)가 지난 16일 새마을문고 지도자 기초과정 온라인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20일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시장과의 간담회에 참여했다.

 

새마을문고 당진시지부(지부장 나동수)가 지난 16일 정례회의를 열고 하반기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지난 19일에는 ‘600년 시간여행으로 떠나는 인문학 기행’을 주제로 청와대와 인사동 쌈지길 견학을 다녀왔다. 

 

새마을지도자 석문면협의회·부녀회(회장 장용민·김명자)가 지난 19일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더불어 삼화리, 통정리 등에 꽃을 식재하고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대호지면협의회·부녀회(회장 정재일·최길자)가 지난 17일 조금리 환경지킴길에서 제초작업을 펼쳤다. 또한 20일에는 조금초등학교에서 마을학교 체험프로그램 5회차를 진행한 가운데, 조금초등학교 학생들과 고체 주방세제를 함께 만들어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21일에는 친환경 마을 만들기를 위한 홍보활동으로 환경스케치를 진행했으며 조금초등학교 학생들과 팟캐스트 2회차 녹음에 참여했다. 이어 22일에는 홀몸어르신 7가정에 밑반찬을 전달하고 말벗 봉사를 펼쳤다. 
 

 

 새마을지도자 정미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낙범·김연란)가 지난 21일 정미농협부터 정미면 행정복지센터까지의 도로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또한 김낙범 협의회장과 김연란 부녀회장이 충남장애인체육대회 성화봉성 주자로 나서 태극기 퍼레이드 봉사에 참여했다.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부녀회(회장 호선기·김영구)가 지난 17일 3R자원 모으기를 실시했으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아이스팩 150개를 수집했다. 

 

새마을지도자 우강면협의회·부녀회(회장 전종호·박미선)가 지난 16일 월례회의를 열고 하반기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또한 지구환경을 지키는 생명살림운동의 일환으로 아이스팩 80개를 모아 농협하나로마트에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신평면협의회·부녀회(회장 인명식·전화순)가 지난 17일 사랑의 국수나눔 봉사를 신평전통시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원들은 상인들과 지역 노인들에게 국수와 과일, 떡 등을 제공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박성길·장용자)가 지난 16일 9월 월례회의를 열었으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수집한 아이스팩 50개를 미호정육점에 전달했다. 또한 19일에는 영농사업의 일환으로 김장 무 솎음 작업을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이종민·권오철)가 지난 21일 시곡동 배추밭 주변에 고라니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망을 설치했다.  

 

신평면며느리봉사대(부녀회장 전화순)가 지난 19일 홀몸 어르신 가정에 미역국과 과일, 김치 등을 전달하고 말벗 봉사를 펼쳤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