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1:01 (금)

본문영역

서해대교 풍경 바라보며 한진포구에서 즐기는 ‘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어·새우·꽃게 등 가을 수산물로 구성된 실속 메뉴 인기
“개업 후 지금까지 변함 없는 맛과 친절한 서비스 위해 노력”

바다는 늘 그 자리에 같은 모습으로 있는 듯하지만 순간마다 다른 빛깔, 다른 모습이다. 해가 뜨거나 햇살을 받아 윤슬이 반짝이거나 저녁노을이 물들고, 달이 뜰 때면 또 다른 풍경을 그려낸다. 송악읍 한진포구에 자리한 ‘팔각정 횟집’(대표 이상원)은 바로 이 한진포구의 드넓은 바다를 조망하며 회 한 점을 즐길 수 있다.

데크길과 전망대로 색다른 볼거리 제공
지난 2009년 문을 연 팔각정 횟집은 기지초·송악중을 졸업한 당진 출신 김창래 씨와 대전 출신의 이상원 씨 부부가 운영하고 있다. 아내 이상원 대표는 “과거 한진포구는 지금보다 더 조용하고 한적한 마을이었다”며 “시부모님이 살던 당진에 둥지를 틀어 횟집을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음식점 장사는 처음이었지만 주변 자연경관과 지리적 이점 등을 고려해 요식업을 시작했다고.

현재 팔각정 횟집은 1층과 2층, 야외 공간에서 식사할 수 있다. 1층은 약 30석 규모로 테이블이 배치됐다. 특히 야외에는 데크길 바로 옆에 포차 분위기의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아예 야외 테이블로 개방된 자리도 있다. 홀과 개별 룸으로 인테리어 된 2층은 60여 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좌석 테이블을 입식으로 바꿔 고객들의 편의를 더했다. 이 대표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단체모임 등이 이뤄지고 있어 단체 예약이 들어오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위치적 이점을 소개했다. 이 대표는 “당진은 서울, 인천, 수원, 대전 등의 지역에서 차로 1시간 30분이면 올 수 있는데다 바다를 볼 수 있다”며 “한진포구는 자그마하지만 사람들이 여유롭게 바람을 쐬러 오기도 하고, 서해대교 위로 해가 떠오르는 모습이 예뻐 정초면 사진작가와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으러 많이 온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팔각정 횟집을 지나 더 안쪽으로는 해안을 따라 데크길과 전망대가 조성돼 있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고객들 깔끔한 매운탕 맛에 반해”
팔각정 횟집에서는 광어, 우럭, 참돔, 농어, 노래미, 도다리 등 싱싱한 횟감과 간자미무침을 비롯해 소라찜, 멍게, 개불, 산낙지, 실치(봄 메뉴) 등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이 대표는 “계절에 맞는 제철 수산물을 모두 즐길 수 있다”며 “무엇보다 이곳에서는 주방에서 요리를 맡고 있는 실장이 개업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함께 일해와 변함없는 맛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푸짐한 구성과 변함없는 맛이 자랑”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활어회와 해산물, 초밥, 새우튀김, 옥수수콘, 꽁치, 매운탕, 공기밥, 기본 반찬 8가지로 구성된 (특)정식 메뉴가 1인 2만 원으로, 저렴하면서 푸짐하게 구성돼 있다. 이 대표는 “특히 매운탕은 빨갛게 양념한 매운탕과 미역을 넣어 맑게 끓인 지리 중 선택할 수 있다”며 “맛이 깔끔해 이 매운탕을 맛보기 위해 찾아 오는 손님도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곳에서는 수산물 공급 업체를 따로 두어 제철 수산물을 공수해 제공한다. 멀리 가지 않아도 실치, 전어, 왕새우, 꽃게, 새조개, 주꾸미 등의 수산물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제철 먹거리를 모아놓은 ‘실속 메뉴’는 계절별 생산되는 먹거리를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부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전어회와 전어구이, 꽃게탕, 새우소금구이로 구성된 가을 실속 메뉴를 많이들 찾고 있다.

이 대표는 “많은 분들이 한진포구의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둘러보고, 팔각정 횟집에서 신선한 해산물로 맛있게 식사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운영시간 : 오전10~오후10시(월요일 휴무)
▪ 메뉴: 활어회 시가, 광어·우럭 소(小) 5만 원/중(中) 8만 원/대(大) 11만 원, 모듬회 소(小) 8만 원/중(中) 10만 원/대(大) 12만 원, A코스(4인 기준, 활어회(모듬회)+해산물(모듬)+전복+산낙지+간재미무침+소라찜+가리비찜) 20만 원, 실속메뉴(주꾸미+새조개+활어회+석화 또는 가리비 또는 실치+칼국수 사리) 7만 원(2인)/10만5000원(3인)/14만 원(4인), 가을 실속메뉴(전어회+전어구이+꽃게탕+새우소금구이) 8만 원(2인)/12만 원(3인)/16만원(4인), (특)정식 2만 원(1인, 오후 4시까지)
▪ 위치: 송악읍 한진포구길 55-13
▪ 문의: 357-8764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