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설상가] 면천면 성상리 뚝배기양평해장국 면천읍성점
“몸에 좋은 선지를 푸짐하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지와 우거지가 듬뿍 들어가 담백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뚝배기양평해장국이 면천읍성 앞에 문을 열었다.

같은 자리에 4년 동안 면천성 한식뷔페를 운영했던 이상희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가게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3개월 간의 재정비 끝에 프랜차이즈 뚝배기양평해장국을 문 열었다.

한편 선지는 중금속 배출, 빈혈개선, 숙취해소에 탁월하며 양(소의 위)은 몸 안의 독소를 해독하며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게다가 소화흡수율이 높다는 점에서 맛 뿐만 아니라 몸에도 좋다는 특징이 있다. 

이곳은 특허출원해 자체개발한 육수를 기본으로 요리한다. 이 덕분에 양평해장국, 내장탕, 뼈해장국 등의 육수 맛이 전체적으로 칼큼하면서 개운하다. 양평해장국에는 선지와 양, 우거지와 콩나물이 들어가 시원하면서도 푸짐한 속재료로 든든함이 느껴진다. 

내장탕은 양과 소곱창이 들어가 구수한 맛이 난다. 소곱창은 신선한 것일수록 곱이 많고 특유의 고소한 맛이 난다고. 이 대표는 양곱창전골을 추천했는데, 양과 소곱창, 각종 버섯과 채소들이 푸짐하게 들어간다. 또한 고춧가루와 마늘 등으로 만들어진 양념장을 더해 시원하고 얼큰하게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소머리수육도 마련돼 있는데 신선한 소머리를 야들야들하게 익혀 상에 올린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양파, 부추를 곁들인 다음 간장을 기본으로 하고 겨자를 넣어 만든 특제양념장을 찍어 먹으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뚝배기양평해장국은 손님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곳은 면천IC와 공업단지 부근에 위치해있어 아침식사를 원하는 화물운전기사와 직장인들을 위해 아침 이른시간부터 영업을 시작한다. 더불어 푸짐하고 더욱 든든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선지와 공기밥은 무료로 제공된다.

“오픈한 지 2주 정도 됐는데 정말 많은 손님들이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요즘은 젊은 층의 손님들도 해장국을 많이 드시러와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뚝배기양평해장국, 해장국하면 뚝배기양평해장국이 떠오를 수 있도록 변하지 않는 맛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메뉴 : 양평해장국 10000원, 내장탕 12000원, 뼈해장국 10000원 양곱창전골 38000원~50000원, 소머리수육 28000원 등 
▪ 위치 : 면천면 면천로 660 
   (면천읍성 남문 앞)
▪ 문의 : 356-4533
    (오전 6시~오후 8시, 매주 월요일 휴무)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