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2.11.05 17:45
  • 호수 1429

감정코칭 교육 통해 힐링…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어린이집연합회

▲ 제21회 2022 당진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가 지난달 21일에 송악농협 3층 공연장에서 진행됐다.

당진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손미경)가 ‘제21회 2022 당진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를 진행했다.

지난달 21일 열린 이번 행사는 송악농협 3층 공연장에서 진행됐으며 △감정코칭 교육 △기념식 및 시상 △음악과 함께하는 힐링 시간 △폐회식 및 기념품 전달 등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감정코칭 교육은 보육교직원 스스로의 감정을 깨우치고 다스릴 줄 알아야 아동학대를 예방할 수 있다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이현균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스포츠예술과정 교수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했다.

손미경 회장은 “당진시의 보육교직원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오랜시간 힐링의 시간없이 보육에만 전념해왔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힐링하고 보육 현장에서 아이들을 더 잘 돌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가 없는 세상에서 아이들과 마음껏 놀 수 있는 그날까지 보육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표창패 수상자 명단>
 ■모범상 시장 표창: △김수정 △김태룡 △박지현 △윤수정 △양윤선 △윤수경 △문회연 △이유정 △이영재 △윤상미 △심혁 △이균배 ■놀이프로그램 공모전 시장표창: △대상 신성나비랑어린이집 △최우수상 휴먼시아어린이집 △최우수상 들꽃어린이집 ■보육발전 유공자 시의회 의장 표창: △유현경 △복운어린이집 △버그네어린이집 ■보육사업 유공장 국회의원 표창: △변도원 △박은경 △별숲어린이집 ■놀이프로그램 공모전 어린이집 연합회장상: △세움어린이집 △세단어린이집 △도답어린이집 △율곡어린이집 △상록어린이집 △정미어린이집 ■공무원 감사패: △여성가족과 강동훈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