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2.11.08 09:23
  • 수정 2022.11.23 11:35
  • 호수 1450

캠페인 통해 지키는 통학버스 안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충청남도지회 당진시학원연합회

▲ 당진시학원연합회가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캠페인을 진행한 가운데 지난 4일 기지초등학교 앞에서 학원 원장들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충청남도지회 당진시학원연합회(회장 김주현, 이하 당진시학원연합회)와 당진경찰서가 당진지역 학교 일원에서 지난 4일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앞서 진행된 충남경찰청과 충청남도 학원연합회가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간담회에서 각 지역에서 어린이 통학 안전 캠페인을 실행하자는 의견에 따라 이뤄졌다. 


이에 재학생 수가 1000명 이상인 △원당초 △탑동초 △기지초 △신평초 4개 학교를 우선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통학 차량을 운영 중인 학원 원장 30여 명과 각 학교장, 당진경찰서 관계자들이 통학버스 안전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안전을 강조하는 현수막을 학교 주변 현수막 게시대에 게재했다. 현수막은 △대덕초 △계성초 △당진초에도 게재됐다. 한편 이날 교육청에서는 소독티슈 200개, 당진경찰서에서 물티슈 200개 등을 지원했으며, 물품은 등교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전달됐다.


김주현 회장은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각 학교와 경찰서, 학원 원장의 협조 덕분에 캠페인이 잘 이뤄질 수 있었다”며 “현재 어린이 통학버스에 동승보호자가 탑승토록 각 학원에서 안전에 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안전한 통학버스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